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1/4분기 현황 및 나아갈 방향’ 설명회 개최 Author사내기자 Date2007.04.20 Hit3272
Attached file img 지난 4월 18일(수) 10:10분 본사 2층 대교육장에서 ‘1/4분기 현황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150여명의 직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문기현 이사가 ‘1/4분기 현황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를 했고, 사장님의 메시지 전달이 있었다. 이날 사장님의 말씀을 요약하면, 첫째, 현재 회사가 처한 어려움을 헤쳐나가기 위해 ‘위기극복 TFT’를 운영할 것이고, ‘변화’를 위해 이 TFT에서 임직원에게 많은 변화를 요구할 것이다. 둘째, 업무 개선 사항에 목표를 분명히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직원 개개인의 ‘실천’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실천’이 없으면 소용없다. 셋째, 관리는 두리뭉실하게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하나 숫자로 세부적으로 ‘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런 노력의 결과로 나온 성과에 대해서 작년에 컨설팅 받은 대로 성과평가를 하여 보상할 것이다. 그리고 사장님께서는 똘똘 뭉쳐서 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리의 2세들이 다니고 싶어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자. ‘저도 열심히 뛰겠습니다.’라고 다짐했고, ‘여러분도 수고하여 주십시오’ 라고 전임직원이 위기극복에 동참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문기현 이사는 ‘현재 우리의 상황은 어떤가,’라는 주제에서 매출현황과 영업이익 추이를, ‘우리는 어디로 가야 하는가?’라는 부분에서는 휴대폰 산업의 현황과 수익개선(안)을,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서는 2/4분기, 하반기로 나누어 ‘가격결정력’과 ‘물량확보’ 방안등에 대해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