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가족들을 위한 직장인 힐링 도서 추천 #2 Author사내기자 Date2021.04.26 Hit1123
Attached file img

“삼광 가족분들을 위한 직장인 힐링 도서 추천! 2번째 시간“



<왜 일하는가>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이나모리 가즈오


“몸은 회사에 있었지만 정신은 내 것이 아니었다. 나는 마치 이번 생이 끝장난 것처럼 아무런 꿈도 꾸지 않고 시체처럼 살았다.”라는 말을 살면서 한 번쯤 해보았을 것입니다.
부도 직전의 중소기업에 간신히 취업한 젊은이가 세계 100대 기업 중 하나인 첨단 전자부품 제조회사를 세워 연 매출 16조 원 조직의 총수가 되기까지 일과 삶에 대한 절절한 고민과 태도를 담은 책으로 ‘경영의 신’ 이나모리 가즈오 회장이 출간한 책입니다.
본인이 하는 일에 대한 목표의식과 내면을 키우기 위해 지극히 현실적인 방안을 내어주며, ‘넌 왜 일해?’, ‘일을 사랑하니?’, ‘어디로 가고 있니?’, ‘일에 만족해?’, ‘창조적이니?’ 등의 질문에 스스로 답을 내는 게 어려운 삼광 가족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직장인 공부법>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이형재


직장인도 공부를 해야 하는 시대가 왔음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를 다니며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하는 것은 더욱더 어려운 일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워라밸을 지키며 공부할 수 있을까요?”라는 질문에 흔쾌히 “할 수 있다!”라고 답하는 동시에 회사를 다니며 13년째 공부한 이형재 님이 출간한 책으로 그가 13년 동안 어떻게 공부했는지, 어떻게 성과를 얻었는지 그 핵심 비결의 내용이 고스란히 담긴 책입니다.
퇴근 후와 주말을 활용하여 적게 공부하고 빨리 합격하는 시험의 기술로 업무 - 공부 간의 비법을 잡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오수향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책은 상사의 어떤 말에도 inner peace를 유지하는 법과 상사와 동료를 내 뜻대로 움직이는 대화법을 담은 책으로 국가 대표 심리 대화법 전문가인 오수향 저자의 잘나가는 직장인 대화 설명서입니다.
우리는 회사에서 누구 때문에 화가 치밀어 오르기도, 또 누군가로부터 상처받는 일이 허다할 때 하고 싶은 말이 있지만 차마 할 수 없어 속으로 삼키게 됩니다.
주도형, 안정형, 사교형, 신중형 등 상대의 성격 유형에 따라 알맞은 대화법으로 나를 더 돋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동료들을 내 편으로 만들고, 상사에게 인정받으며, 직원들을 잘 이끌 수 있는 대화법의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추천드리는 도서입니다!
 




<청춘사유>

출처 : 교보문고 /  저자 : 이상민


청춘사유 책의 저자 이상민 작가는 먼 미래를 위한 행복보다 지금 현재에 행복하기 위해 몸부림쳐온 작가입니다.
상처, 나눔, 희망, 행복으로 크게 4개의 챕터로 나누어져 있으며, 40편으로 구성된 이야기 하나하나가 저마다 다른 상처를 돌아보게 하고 정 다운 위로를 전해주는 책입니다.
1부 ‘상처’에서는 녹록지 않은 현실과 현장에서의 사투가 빚어낸 아픈 상처를 극복해나가는 모습이 담겨있으며, 2부 ‘나눔’에서는 취업 전에 준비했던 내용과 금융상품에 대한 정보를 생생하게 나누고 있습니다.
3부 ‘희망’은 누구나 맞부딪히는 평범하지만 힘든 일상에서 조그마한 사유를 통해 내일을 위한 희망을 메시지를 전하고, 마지막 4부 ‘행복’은 살아내야 되는 삶 앞에 그 의미를 깊이 성찰하고 미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삶은 속도보다는 방향성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담은 책으로 방향성이 더 중함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속도에 연연하여 늘 쫓기듯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그림 소스 출처 : 핀터레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