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1년 ㈜삼광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른 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직급:과장)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22 Hit1354
Attached file img

“2021년 ㈜삼광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른 조직문화 개선 간담회 (직급: 과장 직급)”


지난 2021년 6월 14일(월) ㈜삼광 본사 강당에서 ‘조직 활성화 강화 및 기업 문화 혁신’에 대한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진행된 간담회는 과장 직급별 직원들이 모여 진행되었으며, 지난 2021년 3월 19일(금)부터 Global 인사지원팀을 주관으로 실시한 국내 법인 기업 조직 문화 및 직원들의 인식 정도에 대한 설문 조사와 개인 별 면담 취합 결과를 토대로 간담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약 1시간 동안 이루어진 두 번째 결과 보고 간담회에서는 모든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작성하여 낼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직무 분석에 대한 의견들이 나왔습니다.
특히, 직무 분석에 대한 의견에서는 직무 분석의 확실한 정립과 작성 방법에 대한 교육을 필요로 하였으며, 실제로 수치로 드러나지 않는 부서에서 발생하는 불투명성에 대한 문제점 또한 건의하였습니다.   


두 번째 간담회 초반에는 다소 조용한 분위기로 진행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는 직원들이 늘어나 상호 의견에 대한 피드백을 남기며 긍정적인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간담회를 주관한 Global 인사지원팀은 모든 의견들에 대하여 귀 기울여 들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하여 신뢰감을 쌓아 가기를 희망하고 변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는 말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의견을 내지 못한 직원들은 Global 인사지원팀 김한용 부장, Global 인사지원팀 유정혜 대리에게 메일로 수신해 주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첫 번째 간담회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조직 활성화 강화 및 기업 문화 혁신’은 한 번에 바뀔 수 없는 일인 만큼 앞으로도 모두 함께 사소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서로 간의 눈 높이를 맞춰 직장 내 갈등을 잘 해결하고 더욱 변화하는 삼광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간담회를 진행중인 Global 인사지원팀 김한용 부장의 모습>



<간담회에 참석한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