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나이들수록 인간관계 좁아지는 사람들의 말 습관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28 Hit1183
Attached file img


상대를 존중하고, 존중받는 말 하는 방법 3가지는 모두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 실천하기에는 매우 힘든 것들입니다.

특히 첫 번째 방법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하는 칭찬법은 칭찬에 인색한 경상도 사람들에게 더욱 어려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서로의 기분을 좋게 하는 최고의 방법이기도 하며, 회사 생활에 있어서 팀 내 좋은 분위기를 이끌어 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

또한, 두 번째 방법 신뢰 가는 사람의 말투는 어절을 또박또박 말하며 상사로부터 신뢰를 얻고, 극단적인  표현을 과장하지 않고 과한 주장하지 않음으로써 다른 사람들 이 의견을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상사가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 공감 능력을 높이는 존댓말은 존댓말을 사용하며 서로가 더욱 존중하는 관계로 발전할 수 있게 도와주어 공동체 생활에 좋은 기반이 되어줄 것입니다.

 

말은 그 사람의 인격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들도 이 3가지 방법을 회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사용하며 상대를 존중하고, 존중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책식주의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1759810&memberNo=30910003&navigationType=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