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말기암 환자들이 말한 죽기 전 가장 후회하는 것 Author사내기자 Date2021.07.12 Hit950
Attached file img



우리는 보통 바쁜 일상에 중심이 치우쳐 나 스스로의 삶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지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너무 앞만 보고 달리다 갑자기 목표를 상실해 버린 사람, 인생의 대부분을 돈을 위해 산 사람, 진짜 원하는 것을 미루고 산 사람 등 이 모든 사람들의 후회 원인은 모두 내일도 모레도 당연히 온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부모님의 전화, 가족과의 시간, 맛있는 음식, 여행과 휴식 등 사소한 것들을 미루며 현재의 삶에만 집중해 사는 것입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중에 후회할 것 같다는 생각을 어렴풋이 하면서도 “어쩔 수 없지.. 내일 쉬어야겠다.” , “에이.. 오늘은 힘드니 내일 전화 드려야겠다.” 등 또다시 오늘의 일을 내일로 미루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언제라도 모든 것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어떨까요? 내일이 오지 않는다면 어떨까요?

아마 예상했던 후회들이 더 큰 후회가 되어서 나에게 돌아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삼광 가족 여러분들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본 지 얼마나 되셨나요?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지금 이 순간 잠시라도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가진다면 무엇이 내게서 가장 소중한지 우선순위가 정해지고, 누구와 함께 더 있고 싶은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지금 되돌아본 나의 현재까지 삶이 후회가 된다면 지금 당장 진짜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곧바로 실천하여 작은 것 하나까지 감사함을 담아 후회하지 않는 삶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어떨까요?



출처 : 책식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