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코로나19 행동 수칙 및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Author사내기자 Date2021.07.22 Hit1078
Attached file img

“코로나19 행동 수칙 및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무서운 속도로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국내 확진자는 총 184,103명이며, 금일 2021년 7월 22일(목) 약 1,842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또한 대구는 현재 총 11,14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약 38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경산시는 현재까지 총 5,20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금일 신규 확진자는 약 5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지난 7월 12일(월)부터는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3곳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4단계에 돌입하였으며, 경북 경산은 지난 7월 15일(목)부터 1단계에 돌입하였습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1단계는 다중 시설 이용 시 최소 1m 거리 두기를 유지해야 하며, 집합 금지 및 운영시간 제한이 없는 상태로 가장 낮은 단계이지만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이어지면서 언제든지 격상할 수 있는 단계이므로 ㈜삼광에서는 전 공장 방역과 통근버스 탑승 및 출근 시 체온 측정 및 소독, 휴게시간을 이용한 중간 체온 측정, 사내 식당 이용 시 거리 두기 등 다양한 방역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격상할 수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대비하며 다양한 방역활동을 진행 중인 현재, 삼광 가족 여러분들에게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코로나19 예방 행동 규칙’에 대하여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 첫 번째 ‘식사 중 대화 금지’입니다.

코로나19는 특히 비말 전파로 인하여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식사 중에는 최대한 대화를 자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두 번째 ‘손 소독’입니다.

특히 현재 사내 식당 이용 시 진행하고 있는 손 소독 및 위생 장갑 사용을 꾸준히 실천해 주시길 바라며, 시간이 조금 지체되더라도 꼭 손 소독 진행 후 사내 식당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세 번째 ‘마스크 착용 의무화’입니다.

근무 시 코가 노출되지 않게 마스크를 착용하고, 마스크를 턱에 걸치는 행위 및 겉면을 자주 만지는 행위를 자제하여 올바른 마스크 착용 규칙을 준수하여 마스크를 착용해 주시길 바라며, 식사를 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해주시길 바랍니다.


네 번째 ‘사회적 거리 두기’입니다.

비말 방지 및 신체 감염과 같은 감염 요소를 줄이기 위해 실천해야 하는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 중 가장 기본적인 수칙으로 사내 식당 이용 시 바닥에 표기된 사회적 거리 두기 안내에 따라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다섯 번째 ‘사람 많은 곳 자제’입니다.

현재 대구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3단계까지 격상될 가능성이 있는 만큼 곳곳에서 확진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주말 혹은 여름휴가 시 사람이 많은 곳에는 방문을 자제하고 지역 내 감염 경로에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 ‘출입 전 체온 측정’입니다.

발열은 코로나19 감염 증상 중 대표적인 예이므로 현재 삼광에서는 국내 4개의 사업장 모두 매일 통근버스 탑승 시, 출근 및 외근 시, 오전/오후 체온 측정 등 틈틈이 체온 측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장별 비상 검역소를 운영하여 체온 37.5도 이상이 3차례 발생한 이상자를 검출하고 있습니다.
‘체온 측정’은 손 소독과 마찬가지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 중 하나인 만큼 항상 상기하여 지속적으로 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19 예방 행동 규칙’ 6가지 이 외에도 ㈜삼광은 코로나19 유증상자 및 의심 증상자에 대한 비상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지역 확산에 따른 대책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
외부 인력 내방 시 도보 방문자와 차량 방문자를 구분하여 체온 체크 및 손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납품 차량을 제외한 외부 인원의 방문은 제한하고 있으며, 외근 및 출장 시에는 사업부장의 승인 후 진행하고 법인 차량의 내부 소독 등의 철저한 대책 방안을 수립하였습니다.


코로나19에 감염되었을 시 만성 피로는 물론 미각과 후각의 변화가 나타나는 등 크고 작은 후유증이 남는다고 합니다.
또한 혼자만의 질병이 아닌 내가 사랑하는 가족과 회사 동료들에게도 큰 위협이 되는 질병인 만큼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앞으로도 꾸준히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과 매뉴얼에 따른 행동 및 올바른 마스크 착용 규칙을 준수하여 주시길 바라며, 의심 증상이 보이는 직원들께서는 즉시 Global 인사지원팀에 보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