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일터혁신 컨설팅”사업 체결 Author사내기자 Date2021.08.26 Hit1047
Attached file img

“2021년 8월 25일(수) ㈜삼광 일터혁신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지난 2021년 8월 25일(수)

㈜삼광은 지난 6월 Global 인사지원팀의 주최 하에 진행된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른 조직문화 개선 회의로 수립된 결과를 개선시키고, 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직무를 수행하여 높은 성과를 내며, 지속 가능 경영과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사업인 “일터혁신 컨설팅” 사업을 체결하였습니다.


본 “일터혁신 컨설팅”에서는 ㈜삼광과 노사발전재단, 아이엔제이컨설팅㈜ 세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삼광 정순백 대표와 아이엔제이컨설팅㈜ 지일조 대표 외 양측 관계자들이 함께 진행하여 본 협약에 서명하였습니다.


노사발전재단은 상생 노사 문화, 좋은 일터 만들기, 중장년 일자리 희망 센터, 국제 노동 교류 협력 등 일터 혁신을 컨설팅 받고자 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사업장의 실정에 맞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재단으로 (주)삼광은 “일터혁신 컨설팅”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하여 기업 상황 진단, 해결 및 개선방안 도출, 이행 관리를 정부 지원사업으로 연계 진행하여 자체적으로 혁신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받을 것입니다.


고용누동부 컨설팅 지원 분야로는 노사 파트너십 체계 구축, 고용 문화 개선, 평가체계 개선, 장시간 근로 개선, 안전 일터 조성 등 총 9가지의 다양한 컨설팅 종류가 있으며, 본 협약식에서는 “평가체계 구축”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여 고용, 평가, 승진, 배치전환 등 공정한 평가 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내부 인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또한 2022년에는 일과 생산 균형을 지향하는 고용문화 구축을 위한 “고용문화 개선” ▲ 교대제 전환과 유연근무제 시행 등 사업장 상황에 맞는 근로시간 단축 방안 체계 설립을 위한 “장시간 근로 개선” ▲ 경영전략에 따른 중장기 평생학습 체계 구축을 위한 인재 확보 및 지속 가능한 경영 발전 지원을 위한 “평생학습 체계 구축” ▲ 직무, 능력, 역할 중심의 임금체계 개선 등 합리적인 임금체계 도입을 위한 “임금체계 구축”과 같은 다양한 컨설팅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삼광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다 년간의 인적자원 계획을 수립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된 평가를 통해 확실하고 체계적인 보상 체계를 구축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아이엔제이컨설팅㈜와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하여 고용 문화와 임금체계 구축, ESG(인사노무관계) 등 효과적인 기업 운영의 발판을 만들고 싶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아이엔제이컨설팅㈜은 “대화를 나누다 보니 ㈜삼광의 관계자들이 타 기업들 보다 인사 노무 관계에 대해 깊은 생각을 가지고 있어 놀랐습니다. 처음으로 컨설팅 시간을 가지는 만큼 일률적인 해결책이 아닌 상황에 맞는 맞춤형 해결책을 꾸준히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삼광의 인적 자원 계획 수립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인적 자원 관리에 좋은 시너지를 창출하는 기업이 되어 성과와 근로 생활의 질을 함께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의를 진행하는 직원들의 모습>


 
<협약식 체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