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23편 Author사내기자 Date2021.08.31 Hit1259
Attached file img

“(주)삼광 품질팀 이재득 대리의 삼광 적응기”


안녕하세요. ㈜삼광 품질팀에서 근무하게 된 중고 신입 이재득 대리입니다.
제가 첫 문장부터 중고 신입이라고 말한 이유는 2012년도에 (주)삼광에 처음 입사를 하였었고, 2021년 올해 6년만에 다시 재입사를 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6년 만에 다시 (주)삼광에 재입사를 하며 그 당시 바쁘게 일을 했던 기억들과 친하게 지냈던 선배, 후배 및 동료들과의 즐거운 추억들, 힘들었지만 뿌듯했던 일들 등 과거 ㈜삼광에서 근무했던 시절이 많이 생각났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삼광에 재입사를 하게 되면서 다시 시작하는 삼광 생활에 대한 설렘도 있고 잘 해낼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과거 당시 같이 일을 했던 분들이 많이 계셔서 적응하는데 한결 편하였고, 다들 저를 무척이나 반겨 주셔서 다시 시작하는 삼광 생활에 무리 없이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특히 6년 만에 다시 삼광에 오게 되면서 가장 놀란 점은 2층 사무실이었습니다!

원래도 깨끗한 사무실이었지만,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깔끔한 분위기에서 업무를 볼 수 있고, 식당도 리모델링을 하여서 쾌적한 환경에서 식사를 할 수 있게 바뀌어서 놀랐습니다.


제가 ㈜삼광에 입사를 한지 약 한 달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앞으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그 일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등 좀 더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스스로 개선점들을 찾아 노력 중이며, 사회 초년생의 모습이 아닌 직급에 맞는 행동과 모습을 보이기 위해 열심히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품질 부서는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공급될 수 있도록 개선 활동 및 불량률을 최소화하여 고객 만족과 회사 이익을 창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해야 하는 부서입니다.
저는 이러한 점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제가 그 동안 배우고 보고 느낀 것들을 잘 이끌어 내어 회사 발전에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저의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그 임무를 누구 보다도 잘 수행하기 위해 항상 배우는 자세와 다른 사람들의 의견들을 경청하는 자세 등 동료들과 함께 나아 갈 수 있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재밌는 Q&A>
요즘 듣는 노래 best는 무엇인가요?


요즘 제가 자주 듣는 노래는 1995년도에 발매된 노이즈의 ‘상상속의 너’라는 노래입니다.
‘상상속의 너’라는 노래는 정말 오래전 노래이지요.


제가 요즘 가장 많이 듣는 노래로 이 노래를 선택한 이유는 노래가 정말 신나고 흥겹기도 하고, 제가 어린 시절에 자주 듣고 따라 부르던 노래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어린 시절 이후로는 이 노래를 잊고 있었는데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노이즈 그룹이 나와 ‘상상속의 너’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 이후로 잊고 있었던 어린 시절의 기억이 되살아 나기도 하고, 오랜만에 들으니 너무 신나는 것 같아 최근 자주 듣고 있습니다^^


저랑 연령대가 비슷한 분들이시라면 아마 이 노래를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다른 삼광 가족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노이즈의 ‘상상속의 너’ 노래를 한 번씩 들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