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8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1.09.02 Hit1294
Attached file img

“2021년 8월 삼광 이모저모”


2021년 8월 (주)삼광에서는 여름이 끝나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하고 있음을 알리는 말복을 무사히 보내고, ㈜삼광을 더욱 글로벌 기업으로 만들기 위해 함께 미래를 만들 신입사원 및 인턴들의 인터뷰,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일터 혁신 컨설팅, 3정 6S 심사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하며 미래 기회를 잡을 준비 기간을 가진 달을 보냈습니다.




지난 8월 5일(목) 영남대학교 학생들이 (주)삼광의 인턴으로 들어와 삼광 생활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던 날, 오후 2시 회의실에서 삼광 인턴들이 함께 모여 서로의 회사 생활을 공유하는 등 약 1시간 동안의 인터뷰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 번째로 진행된 인턴 인터뷰에서는 인턴을 지원하게 된 계기, 준비과정, 첫 출근 날의 기억, 한 달 동안의 삼광 생활에 대한 공유 시간을 가졌으며, 솔직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원활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재 양성을 위해 인턴십과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다양한 세대 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인턴 생활을 시작한 지 2달이 되어가는 인턴 여러분들 모두 남은 인턴 생활 ㈜삼광에서 좋은 경험과 추억 쌓아 가시길 바랍니다!
 



8월 무더웠던 더위가 지나가고 선선한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주는 말복이 지났습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가 커지고 쌀쌀함을 느끼고 있는 요즘, 코로나19가 재확산 되고 있는 만큼 감기 및 다양한 질병 감염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 삼광 직원들은 단백질과 영양이 듬뿍 들어간 한방반계탕을 제공하였으며, 외식을 하지 못하고 있는 현재 상황에 따라 삼광 가족 여러분들을 위해 양식 특식 또한 제공을 하였습니다.


특식을 즐긴 삼광 가족들은 “초복, 중복에 이어 말복에도 반계탕 특식을 준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코로나19가 재확산이 되고 있는 만큼 외식하는 게 꺼려 지기도 하고, 답답한 마음도 들었는데 매월 한식, 중식, 양식 다양한 특식들을 제공해 주셔서 위로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2021년 8월에는 “삼광투어 세 번째 이야기-본사 가공기술 팀”을 소개하였습니다.


삼광 투어는 ㈜삼광의 모든 부서를 소개하고 서로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서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삼광 투어는 지난 6월부터 시작이 되었으며, 현재 오토사업부 품질 팀, 본사 사출 팀, 본사 가공기술 팀 총 3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리며, 삼광 투어를 통해 서로 간의 직무를 파악하고 이해하여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 6월 Global 인사지원팀의 주최 하에 진행된 국내 법인 면담 결과에 따라 모든 직원들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직무를 수행하고 높은 성과와 지속 가능 경영 및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를 높여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8월 25일(수) ㈜삼광에서는 “일터 혁신 컨설팅”상업을 체결하였습니다.


본 “일터 혁신 컨설팅”은 ㈜삼광과 노사발전재단, 아이엔제이컨설팅㈜ 세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을 컨설팅 받고자 하는 사업장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사업장의 실정에 맞는 컨설팅을 지원하는 재단으로 ㈜삼광은 “평가체계 구축”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하여 고용, 평가, 승진, 배치전환 등 공정한 평가 체계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내부 인적 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주)삼광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 년간의 인적자원 계획을 수립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된 평가를 통해 체계적인 보상 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인적 자원 관리에 좋은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제고해 나가겠습니다.




㈜삼광은 지난 3월부터 한국표준협회(KSA)를 초빙해 3정 6S 혁신 교육을 3차례 진행해 왔으며, 매일 아침 현장 및 사무실을 청소해오며 지속적으로 3정 6S 활동을 실천해 왔습니다.


이에 9월 3정 6S 우수 팀을 선정하기 위해 8월 25일(수) 정순백 대표 외 각 공장의 대표 관리자들이 함께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관리자들이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공정한 심사가 이루어진 가운데, 9월 3정 6S 우수 팀은 경진기업 도장팀이 우수 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매달 월례회 때 3정 6S 우수 부서를 선정하여 상금을 수여하였으며,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보상과 앞으로의 헌신적인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를 위해 우수 상금을 증액시키는 등 우수한 직원들에게는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그에 맞는 이익 환원 및 차등 지급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삼광>

<㈜삼광윈테크>


끝으로 8월에 생일을 맞으신 총 22명의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생일을 다시 한번 더 축하드립니다.
1년에 단 한 번뿐인 생일을 보낸 8월이 따뜻한 달로 기억되시길 바랍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선선한 가을이 찾아오며 9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커지는 일교차에 감기 조심하시길 바라며, 재확산 되고 있는 코로나19에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생활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