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24편 Author사내기자 Date2021.09.08 Hit1138
Attached file img

“오토사업부 금형팀의 백승재 사원의 삼광 적응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주)삼광 오토사업부 금형팀에 신입 사원으로 입사한 백승재 사원이라고 합니다.
저는 대학교를 진학하기 전 어떤 학과를 선택해 진학해야 할지 고민을 하던 중 금형에 대해 관심이 생겨 금형 학과에 진학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금형 학과에서 대학 생활을 하며 금형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들을 배웠으며 대학교를 졸업한 후에는 금형 회사에 취업을 하여 2년 동안 경력을 쌓고 ㈜삼광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주)삼광에 입사 후 첫 주에는 최대한 빠르게 회사 생활에 적응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특히 금형 분해, 조립, 수리, 수정, 진행, 밀링, 연마 등 각 회사마다 혹은 사람마다 작업 방식이 다 다르기 때문에 새로운 작업 환경을 배우고 적응하느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물론 기존의 배웠던 작업 방식이 있었기 때문에 습관을 바꾸는 것이쉽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쉽게 바뀌지 않는 습관들에 크게 좌절하지 않고 처음부터 다시 배운다는 생각으로 삼광 생활을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되어가고 있는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변화를 주어 현재 처음보다는 많이 적응하고 개선이 되고 있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 열심히 노력하며 삼광 생활에 적응을 하다 보니 저는 제가 금형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들과 안전에 대해 몰랐던 부분 등 새로운 것들을 많이 깨닫고 배우고 있습니다.
기존에 다니던 회사에서와는 달리 ㈜삼광에서는 ‘안전’에 대한 매뉴얼 및 주의사항에 대하여 세심히 알려 주셔서 업무를 하며 배웠던 것들 중에서 다시 한번 더 중요성을 깨닫게 된 것이 바로 ‘안전’이었습니다.


삼광에서 회사 생활을 시작한 지 약 한 달이 되어가고 있는 현재, 제가 새로운 회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게 도와주신 차장님, 과장님, 대리님 그리고 가장 많이 힘을 주고 복돋아 준 친구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아직 저는 부족한 게 많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삼광에서 열심히 배우고 노력하여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에 도움이 되는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신나는 삼광 생활을 위해 파이팅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재밌는 Q&A>
친구들과 떠난 여행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여행은?


친구들과 떠난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여행은 20살 때 동네 친구들 21명과 버스를 빌려 떠난 경주 여행입니다.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여행을 가게 된 계기는 이제 막 20살이 된 기념 및 신년회 여행을 위해 단체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대형버스를 개인적으로 빌려 동네 친구들끼리만 타고 가니 노래도 자유롭게 부르며 장난도 치고 여행길이 너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재밌게 놀다 보니 평소 경주 여행 보다 더 빨리 경주에 도착한 느낌이 들었고 경주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여행의 꽃인 바베큐 파티도 하고, 설거지 내기로 단체 족구 게임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지금은 각자 취업을 하여 20살 때처럼 쉽게 여행을 떠나는 게 힘들어진 만큼 친구들끼리 처음 대형 버스를 빌려 놀러 갔다는 것 자체가 제게 크게 기억에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1박 2일이 아닌 더 긴 시간 동안 여행을 떠나 더 많은 것들을 친구들과 함께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