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 4공장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9.10 Hit1126
Attached file img

“(주)삼광 9월 10일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 진행”


(주)삼광은 지난 3월부터 3정 6S 혁신 교육 및 활동을 체계화하고 부족한 부분들을 공유하여 개선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 8월 27일 ‘9월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3정 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각 공장의 대표 관리자들이 함께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며 진행된 ‘9월 3정 6S 우수팀 심사’ 결과 경진기업 도장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시상 및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심사 이후 각 공장은 심사 당시 발견된 문제점들을 정리하고 개선하는 등 활동 현황을 공유하며 3정 6S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주)삼광은 금일 2021년 9월 10일(금) 오전 11시 ‘10월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첫 번째 ‘3정 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박재철 이사 외 8명의 관리자들이 함께 모여 약 1시간 동안 4공장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는 보관 품목 표기 및 수량 고려에 따른 보관 상태, 불필요한 물건 및 공구의 정리 정돈, 불량품 관리와 작업장 내 청소 상태, 현장의 각종 체크 시트 현황 등 각 항목에 따른 점검 내용에 점수를 채점하고 합산하여 우수팀을 선정할 예정으로 금일 심사가 진행된 4공장 외 공장들 또한 추후 심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0월 3정 6S 우수팀 심사’ 활동을 마친 관리자들은 “9월 우수팀 심사를 한지 불과 한 달도 안 된 시간에 많은 것들이 개선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 동시에 앞으로도 문제점들을 찾아 꾸준히 개선해 나가야겠다는 다짐을 다시 한번 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깨끗한 작업 현장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오는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매달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여 매월 월례회 때 시상 및 상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금월부터 상금을 증액하는 등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대한 보상과 앞으로의 헌신적인 참여를 위한 동기부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한 작업 현장을 유지하고,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 주시는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를 응원하겠으며, ㈜삼광은 이러한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정 6S 심사 활동을 하는 관리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