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1년 베트남 사업부 “행복한 베트남 여성의 날” Author사내기자 Date2021.10.21 Hit896
Attached file img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베트남에서는 매년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과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로 2차례의 여성의 날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은 1930년 2월 3일, 호찌민 주석이 베트남 혁명운동에서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여성의 혁명운동 참여를 늘리기 위해 특별한 기관을 설립하겠다는 선포를 하였으며, 그로부터 약 8개월 후인 10월 20일 ‘베트남 여성 연맹’이라는 기관을 설립하고 황금의 8자인 Cần cù, Bất khuất, Trung hậu, Đảm đang(영웅, 불굴, 성실, 인내)을 받은 여성들을 기리기 위해 10월 20일을 ‘베트남 여성의 날’로 선정하였다고 합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이 생긴 이후,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은 베트남 여성들이 자신의 존재가치를 존중받고 여성의 삶을 축복하고 기념하는 날로 어쩌면 많은 베트남 여성들이 한 해 동안 손꼽아 기대하는 가장 아름다운 순간 일지도 모른다 하기도 합니다.
또한 최근 ‘베트남 여성의 날’은 점차 축제의 성격이 강해지고 있으며, 이날은 베트남 남성들이 베트남 여성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나 사랑의 메시지가 담긴 엽서, 선물과 꽃. 장식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1년 10월 20일 (수) ‘베트남 여성의 날’을 맞이한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총 7개 부서 약 2,100명의 여성 직원들에게 꽃을 전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선물을 준비하였으며, 더욱 발전된 ㈜삼광을 만들기 위해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 꾸준히 노력해 주는 여성 직원들에게 꽃다발과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습니다. 


남성 직원들이 직접 전달한 꽃을 전달받은 베트남 사업부 제조지원/구매영업팀의 Nguyễn Thị Bào (응우엔 티 바오)사원은 “베트남 여성의 날은 베트남 여성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심적으로도 들떠있는 날인데 아침부터 꽃 선물을 받아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꽃다발이 빨리 시들지 않도록 잘 관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으며, 베트남 사업부 제조팀 도장 파트의 Nguyễn Thị Dàng(응우엔 티 장)사원은 “매년 돌아오는 여성의 날이지만 회사에서 꾸준히 챙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회사 어디를 가도 예쁜 꽃들이 곳곳에 있는 것 같습니다. 기분 좋은 하루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해외에서도 회사의 성장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주는 해외 사업부 직원들에게 더 나은 복리후생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모아 프로그램을 강화할 것이며, 앞으로도 꾸준히 복지에 관심을 기울여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