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2021년 10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03 Hit964
Attached file img

“2021년 2달을 남기며, 10월 이모저모”


2021년 10월 ㈜삼광에서는 본격적인 겨울을 맞이하며, 삼광 가족들의 외투가 점차 두꺼워지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10월은 국내/외적으로 홈페이지 리뉴얼 촬영, 베트남 여성의 날 등의 행사가 있었던 달로 추운 겨울이 시작되는 달이었지만, 다양한 행사들로 인해 마음만은 따뜻하게 보내었던 달이었습니다.



2021년 10월에는 “삼광투어 다섯 번째 이야기- 본사 Global 인사지원팀(인사파트)”를 소개하였습니다.
삼광 투어는 ㈜삼광의 모든 부서를 소개하며, 서로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서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사내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컨텐츠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5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삼광투어가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최근 경북지역은 최저기온 5도~19도, 최고기온 18도~21도를 기록하는 등 확연히 날씨가 추워지며 독감이 시작되는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이에 ㈜삼광은 부쩍 추워지고 있는 날씨에 직원들의 건강 관리와 질병으로부터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매주 수요일 꾸준히 특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는 단백질이 듬뿍 들어있는 고기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각종 야채를 볶은 폭찹스테이크가 메인 메뉴로 준비되었으며,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오리고기 또한 메인 메뉴로 준비되어 즐거운 점심 식사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침부터 열심히 준비된 특식을 즐긴 ㈜삼광 직원들은 “겨울철이 시작되면서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 감기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이 되었는데, 한 달 동안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메뉴들을 먹으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2021년 10월 22일(금), ‘10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평가단들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였으며, 각 항목에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10월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였습니다.
‘10월 3정 6S 우수팀’은 오토사업부 제조팀 조립 파트가 수상을 하였으며, 인도 사업부는 제조팀 사출 파트, 베트남 사업부는 품질팀이 수상하였습니다.


10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월 3정 6S 우수팀’은 11월 월례회 때, 수상 및 상금을 수여받았으며, ㈜삼광은 우수한 직원 및 팀들에 대한 이익 환원과 차등 지급을 실행함으로써 직원들의 3정 6S 활동 참여율을 높여갈 것입니다. 



(주)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2021년 10월 20일 ‘베트남 여성의 날’을 맞이하였습니다.
베트남 여성의 날은 매년 ‘세계 여성의 날’과 ‘베트남 여성의 날’로 2차례의 여성의 날을 맞이한다고 합니다.
금번 ‘베트남 여성의 날’에는 베트남 여성들이 자신의 존재가치를 존중받고 여성의 삶을 축복하고 기념하는 날로 베트남 여성들이 한 해 동안 손꼽아 기대하는 가장 아름다운 순간이라고 합니다.


이에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총 7개의 부서 약 2,100명의 여성 직원들에게 꽃을 전달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선물 준비를 하였으며,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 꾸준히 노력해 주는 여성 직원들에게 꽃다발과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습니다. 



10월의 끝을 달리며, 2014년 홈페이지 개설 이후 처음으로 진행되는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2021년 10월 28일(목), 2021년 10월 29일(금), 2021년 10월 31일(일) 세 차례에 걸쳐 ㈜삼광 홈페이지 개편을 위한 사진 및 영상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금일 2021년 11월 6일(수)에는 4공장 증착, 도장(로봇,스핀들)이 추가 촬영될 예정입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님의 프로필 사진 촬영에서는 대표이사실에서의 집무 모습과 소품을 활용한 자연스러운 모습 및 회의 모습이 촬영되었으며, 새롭게 개편될 홈페이지의 CEO 인사말 카테고리에 삽입될 예정입니다.
또한 각 공정별 모습과 회사 전경 등은 개편 예정인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과 각 페이지의 다양한 요소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삼광 홈페이지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하며, 촬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모든 ㈜삼광 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11월이 시작되며 울긋불긋 예쁘게 물들었던 단풍이 점점 떨어지고 겨울이 왔음을 느끼고 있습니다.

남은 2021년의 시간 동안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며, 내년을 위해 새로운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추워진 날씨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