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이 느낌 자주 느끼는 사람 상위 1%될 가능성 높다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08 Hit690
Attached file img

           

‘몰입’은 의식이 전환된 상태로 인간이 최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상태이며 창의력을 무한대로 끌어올리고 자신이 갖고 있는 모든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방법으로, 목표를 이루게 해주는 가장 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칼럼에서의 주인공은 라임병에 걸려 걸을 수 없을 정도로 신체적으로 쇠약해져 3년 가까이를 병상에서 보냈습니다.
하지만 친구의 오랜 권유 끝에 마지막 남은 힘을 다해 서핑을 타러 갔고, 서핑을 통해 3년 동안 정신적, 육체적으로 쇠약해져 있던 자신에게 ‘몰입’이라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그 후, 그는 8개월 동안 바다로 꾸준히 나가 서핑을 탔고, 서핑을 타며 ‘몰입’의 순간을 지속적으로 가지게 된 그는 결국 몸의 80% 이상의 기능을 회복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불가능이라 여겼던 일들이 ‘몰입’을 통해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올려 가능한 일로 만들어 준 것입니다.


그렇다면, ‘몰입’을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리는 문제 풀이를 할 때, 업무 마감을 해야 할 때, 운동을 할 때 등인생에서 한 번쯤은 몰입을 경험했을 것이며, ‘몰입’은 특히 회사 생활에 있어서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몰입’을 하기 위해서는 목표 설정을 통한 ‘동기 부여’가 있어야 하며, 목표 설정을 해야만 목표가 촉발제로 작용해 성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목표 설정은 평생 이어지는 ‘거대한 목표’, 여러 해 동안 이어지는 ‘높고 힘든 목표’, 아주 짧은 시간에 완수하는 ‘명확한 목표’로 세워야 합니다.
예로 들면 ‘빠른 승진’과 같은 ‘거대한 목표’, ‘1년 안에 프로젝트 성공’과 같은 높고 힘든 목표, ‘1주일에 한 번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회의’와 같은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또한 몰입을 위해서는 창의성을 꺼내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쉽게 풀리지 않아 힘들었던 일들이 밥을 먹다가 혹은 샤워를 하다가 갑자기 번뜩 아이디어가 떠올라 해결했던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는 창의성을 꺼내기 위해서는 ‘무의식’의 시간이 필요하며, 특히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때 샤워나 산책과 같은 가벼운 자극을 주고 다시 의식적인 상태로 돌아온다면 새로운 해답을 찾을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즉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막힘이 생긴다면, 다시 목표 달성을 위한 몰입을 할 수 있게 가벼운 자극을 통해 자신 안에 잠재되어 있는 잠재력과 창의성을 꺼내는 연습을 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삼광 가족 여러분들은 하루에 얼마나 ‘몰입’을 하시나요?
‘몰입’은 ‘불가능’이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으며, 삶의 한계를 깨부술 가장 강력한 무기가 될 것입니다.
마치 칼럼의 주인공이 죽을 고비를 넘기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처럼요.


우리는 3단계의 목표 설정으로 몰입 동기 부여를 하고, 문제 해결이 잘되지 않을 때 무의식을 통해 창의성을 꺼내는 연습을 한다면 실패 없는 몰입에 빠져들 준비가 된 것입니다.
그러니 삼광 가족 여러분들 또한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하여 더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매 순간 몰입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누구나 충분히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647787&memberNo=3091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