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12월 3정 6S 우수팀 심사\"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12 Hit936
Attached file img

“㈜삼광 12월 3정 6S 우수팀 심사 진행”


청소▲정리▲정돈을 통해 작업 시간을 단축하여 원가절감 및 불량률 감소를 이루기 위해 매달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여 수상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 중인 ㈜삼광은 2021년 11월 12일(금), 12월 3정 6S 우수팀을 선정하기 위해 <12월 3정 6S 우수팀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삼광 3정 6S 심사는 한 달에 1번 각 공정의 대표 평가 위원들이   전 공장을 순회하며 평가 항목에 점수를 부여하여 합산하는 방법으로 심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일 심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5시간 동안 각 공정의 대표 평가 위원들 6명과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심사에서는 보관 품목 표기 및 수량 고려에 따른 보관 상태, 불필요한 물건 및 공구의 정리 정돈, 불량품 관리와 작업장 내 청소 상태, 현장의 각종 체크 시트 상태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였으며, 사무실의 냉/난방기 온도 체크 및 정리 정돈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11월 3정 6S 우수팀은 오토사업부 제조팀 조립 파트가 수상 받았으며, 금일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월 3정 6S 우수팀은 12월 월례회 때 3정 6S 우수팀 수상 및 상금을 수여받을 예정입니다.


<12월 3정 6S 우수팀 심사> 활동을 마친 관리자들은 “3정 6S 활동을 통해 눈으로 보는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음을 가장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주)삼광이 동종 업계 중에서 최고의 작업 환경을 갖추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효율성 높은 현장과 깨끗한 현장, 안전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서 꾸준히 노력할 것입니다.”라는 소감과 “날씨가 추워져 아침에 출근하면 몸이 굳어 있는 것이 느껴집니다. 아무래도 몸이 굳으면 작업 시 사고가 날 수도 있는데 정리 정돈을 통해서 좀 더 사고를 예방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주)삼광은 현재 국내 사업장뿐만 아니라 인도, 중국, 베트남을 포함한 전 해외 사업장의 3정 6S 활동 확장 및 계획 세분화를 위해 각 법인별 담당 대표자 5명(신서영업팀 서동현 차장, 지병준 차장, 허정연 차장, 이승민 과장, Global 인사지원팀 허익수 과장)을 선발하여 ‘주차별 개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주차별 개선 활동’에서는 국내 및 해외 사업부들의 3정 6S 활동 자료 취합 관리와 시설물 유지 보수, 안전 관리, 불필요품 구분 정리, 취약 시설 개선과 같은 주차별 테마를 선정하여 개선 진행 계획을 수립하고 평가하는 등 실질적인 3정 6S 현장 적용과 비용 절감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직원들 모두 3정 6S 혁신 활동에 꾸준히 힘써 주시길 바라며, (주)삼광은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노고에 충분히 보답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정 6S 심사 활동중인 평가단들의 모습>



<주차별 개선 활동중인 담당 대표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