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국내 사업장 『2021년 건강검진 시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16 Hit852
Attached file img

“㈜삼광 국내 사업장 『2021년 건강검진 시행』”


지난 2021년 11월 15일(월), 금일 2021년 11월 16일(화) ㈜삼광에서는 국내 사업장 약 100명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반 건강검진이 시행되었습니다.


㈜삼광에서 진행된 일반 건강검진은 국내 사업장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건강 관리와 질병 감염 예방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건강검진으로 경산 세명병원에서 주관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1년 건강검진은 작일 11월 15일(월), 금일 11월 16일(화) 이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작일 11월 15일(월) 건강검진은 오전 8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본사와 2공장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본사 지하 강당에서 시행되었으며, 금일 11월 16일(화)에는 오전 8시부터 오전 10시까지 3공장과 4공장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구내식당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건강검진 항목으로는 신장, 몸무게, 시력 검사, 청력 검사 등 기초적인 신체검사와 고혈압, 당뇨병 등의 질환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혈압 검사, 혈액 검사, X-ray 촬영 등을 실시하였으며, 마지막으로는 경산 세명병원 의료진과 함께 건강 관리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전일과 금일에 걸쳐 진행된 일반 건강검진의 개인별 검진 결과는 약 15일 내 각 사업장으로 발송될 예정으로, 간단한 건강 검진이었지만 이를 통해 ㈜삼광 직원들이 개인별 건강 체크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건강검진을 받은 직원들은 “평소 바쁜 일상에 치여 시간을 내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어려웠는데, 매년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해 주어2021년 마무리를 하면서 마음이 조금은 편안해진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으며, “금일 진행된 건강검진 덕분에 운동에 대한 의지가 다시 살아난 것 같습니다^^. 2022년에는 꼭 금연과 운동을 성공하겠다는 다짐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관리와 질병 감염 예방을 위해 매년 건강검진을 실시할 예정이며, ‘건강이 제일이다.’라는 마음으로 직원들의 건강 유지와 증진을 위하여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다양한 예방 활동과 검진을 전개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건강 검진을 통해 ㈜삼광 모든 직원들이 다시 한번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더욱 관심을 가지고 관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건강검진을 받는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