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참여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24 Hit645
Attached file img

“동관시 사강진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


(주)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1년 10월 29일(금)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산업재해 시 근로자들의 적절한 조치 및 산업재해 보험에 관한 지식들을 근로자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동관시 사강진 사회보험국에서 주최한 캠페인입니다.


(주)삼광 중국 사업부는 동관시 사강진 사회보험국에서 주최한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이 산업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회사 차원에서의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 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하였습니다.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에서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산업재해 시 심폐소생술과 같은 응급 처치와 관련된 교육들과 VCR을 통한 산업 재해 가상 체험 및 노동 보호 용품 사용 교육 등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삼광 중국 사업부 직원들은 다양한 산업 재해 관련 체험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후 이어진 경품 이벤트 퀴즈에도 적극적인 참여율을 보였습니다.


오후 7시에 진행된 경품 이벤트 퀴즈 내용으로는 사회 보험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산재 예방에 있어 기본적인 요소는 무엇입니까?”, "사회 보험을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은 무엇입니까?”, “사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기준은 무엇입니까?”와 같은 질문들로 퀴즈가 진행되었으며, ㈜삼광 중국 사업부 직원 약 50명이 식기세트 및 양산과 같은 경품을 받았습니다.


중국 사업부 인사지원팀 총무 파트 짜오용(赵勇) 주임은 “<산업재해 선전 캠페인>에 참여하여 VR을 통한 산업 재해 가상 체험을 체험해 보니 실제로 산업재해가 일어났을 때의 문제점들을 더욱 확실히 인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산업재해란 생각보다 우리에게 가까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느낀 만큼 (주)삼광 직원들이 산업재해 발생 시 응급처치 및 사회 보험 등의 기본적인 지식에 대해 갖추고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한 번 더 하게 된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삼광 중국 사업부 직원들은 “우리 모두 산업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2021년 남은 시간 무탈하고 건강하게 마무리했으면 좋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주)삼광은 한국 사업부를 비롯하여 전 해외 사업부 모두 안전한 사업장 환경 유지를 위해 사전 예방 활동 교육은 물론 근로자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전파 교육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며, 금번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보건 역량 강화 및 산업재해 감소 효과를 기대하며 안전한 사업장 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갈 것입니다.


㈜삼광 직원 모두 추운 겨울, 작업 전 스트레칭 및 안전 장비 점검 및 착용을 통해 불시에 찾아오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등 지속적으로 산업재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라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개인 방역 수칙에 각별히 신경 써 모두가 2021년 끝까지 안전하고 건강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산업재해 예방 선전 캠페인 참여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