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1년 (주)삼광 소방 훈련 실시 Author사내기자 Date2021.11.29 Hit701
Attached file img

“미리 대비하는 화재 사고, 함께 지킵시다”


(주)삼광은 금일 2021년 11월 29일(월) 동절기 화재 사고를 대비하여 소방 대피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사고를 미리 대비하여 ㈜삼광 직원들이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동절기 소방 훈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2021년 동절기 소방 훈련은 ㈜삼광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본사(오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2공장(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3공장(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4공장(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었습니다.


동절기 소방 훈련에서는 화재 경보기 작동 시 비상 대피 훈련부터 화재 발생 시 취해야 할 행동과 소화 기구 사용법에 대한 교육, 소화기를 활용한 화재 진화 실습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실감 나는 소방 훈련을 위해 연막탄을 피워 실제 상황처럼 화재 연출을 하는 등 직원들의 진지한 훈련 참여를 유도하며 훈련이 시작되었으며, 화재경보기 소리가 울려 퍼지자 마자 건물 안에 있던 직원들은 호흡기를 막으며 뛰쳐나와 지정된 대피 장소로 집결하였습니다.
이후 화재 초기 진압을 위한 소화기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설명을 들은 직원들은 미리 피워 놓은 불을 끄는 모의 화재 진압 실습을 실행하였습니다.


소방 훈련에 참여한 사원은 “매년 진행하는 소방 훈련이지만, 연막탄을 사용해서 그런지 훈련이 실제 상황같이 느껴졌습니다. 화재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인 만큼, 평상시 3정 6S 활동을 소홀히 하지 않고 설비 점검 및 청소를 꾸준히 실천하여 화재 발생률을 줄여 나가야겠다는 경각심을 다시 한번 일깨웠던 계기가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광은 화재와 같은 재난 사고에 올바른 대응을 하기 위해, 매년 소방 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화재 예방을 위해 인근 소방서와 연계한 합동 소방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화재로부터 당사의 인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소중한 동료들의 생명, 소중한 우리의 일터를 지킬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모두 만전을 기합시다.
소방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주)삼광 전 직원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소방 훈련 중인 직원들의 모습>
1공장



2공장



3공장



4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