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11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1.12.03 Hit825
Attached file img

“11월 이모저모”


2021년 11월 ㈜삼광에서는 부쩍 추워진 날씨와 짧아진 밤 길이에 조금은 힘들어진 출근길을 이겨 내며, 삼광 가족 모두가활기차게 시작한 달이었습니다.
11월은 빼빼로데이,웰핏챌린지, 2021년 정기 건강검진,삼광 인턴 수료식,동절기 화재 대비 소방 훈련 등 다양한 이벤트 및 일정이 진행되었던 달이었습니다.



‘위드코로나’가 실시됨에 따라 코로나19 이전의 일상생활을 되찾아 가는 도중,최근 이달 24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보고된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이 발생하여 또다시 전 세계가 큰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삼광은 부쩍 추워진 날씨에 직원들의 건강 관리와 질병으로부터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꾸준히 특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는 식감이 바삭한 바게트 속 고소한 크림 파스타를 담은 빠네파스타가 메인 메뉴로 준비되었으며, 추가로 세볼락소시지구이가 준비되었습니다.
아침부터 열심히 준비된 특식을 즐긴 ㈜삼광 직원들은 “위드코로나가 시행되면서 잠시 나마 코로나19 이전의 일상 생활로 돌아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오미크론’이라는 변이 바이러스가 나타나 다시 감염 위험이 도사리는 것 같아 건강에 대한 걱정이 더욱 증가한 것 같습니다.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다양한 영양소로 조리된 점심 특식으로 건강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라는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삼광은 2021년 11월 12일(금), ‘12월 3정 6S 우수팀’ 선정을 위해 평가단들이 모여 전 공장을 순회하였으며, 각 항목에 부여한 점수를 합산하여 ‘12월 3정 6S우수팀’을 선정하였습니다.


‘12월 3정 6S 우수팀’은 ㈜삼광 본사 제조팀 조립파트가 우수팀으로선정되었으며, 11월 심사를 통해 선정된 ‘12월 3정 6S 우수팀’은 12월 월례회 때,수상 및 상금 수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삼광은 앞으로도우수한 직원 및 팀들에 대한 이익 환원과 차등 지급을 실행함으로써 직원들의 3정 6S 활동 참여율을 높여갈 것입니다. 



(주)삼광 한국 사업부는2021년 11월 11일(목),‘빼빼로데이’를맞이하여 <빼빼로데이 나눔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빼빼로데이’는 1990년대 중반 한 지방의 여중생들이 친구들끼리 “우리 빼빼로처럼 키 크고 날씬해지자”라는 우정의 의미를 담아 11월 11일 빼빼로를 나눠먹으면서 시작되었으며,빼빼로를 출시한 롯데제과에서 자사의 과자 제품을 마케팅 수단으로 적극 홍보하여 친구들 혹은 연인들 사이에 꼭 챙기는 기념일로 자리매김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삼광은 직원들을 위해 2017년부터 꾸준히 빼빼로데이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올해 또한 <빼빼로데이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2021년에는 3가지 종류(기본 빼빼로,아몬드 빼빼로,누드 빼빼로)의 빼빼로를 준비하였으며,총약900개의 빼빼로를 나눔하였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직원들의 복지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여 진행할 것이며,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웰핏챌린지 DIET”는 삼성 웰스토리에서 진행되는 시즌 2 이벤트로 ㈜삼광에서는 ‘직원들의 건강이 곧 회사의 건강이다!’라는 취지를 가지고 본 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웰핏챌린지 DIET”를 신청한 45명의 직원들은 지난 2021년 10월 29일(금)본사 구내식당에서 “웰핏챌린지 DIET”인바디 측정을 진행하였으며, 11월 8일(월)부터 12월 3일(금)까지 여러 가지 샐러드 종류와 칼로리가 낮은 라이스와 두부면 및 건강 음료를 활용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제공하였습니다.


“웰핏챌린지 DIET”챌리지 종료 시, 챌린지에 참여한 ㈜삼광 전 직원들에게 친환경 다이어트 식판 세트가 제공될 예정이며,인바디 재측정을 통해 성과 리워드에 따라 전국 1등(10명)에게 갤럭시 워치2, 2등(100명) 체어볼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 달 동안 식단 관리를 진행하신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하셨기를 바라며,꾸준히 건강 챙기시길 바랍니다.



지난 2021년 11월 15일(월), 2021년 11월 16일(화) ㈜삼광에서는 국내 사업장 약 100명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반 건강검진이 시행되었습니다.


㈜삼광에서 진행되는 일반 건강검진은 국내 사업장 직원들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지속적인 건강관리와질병 감염 예방을 위해 매년 실행되고 있는 건강검진으로 경산 세명병원에서 주관하여 진행되고 있습니다.


금번 일반 건강검진에서는 신장,몸무게,시력 검사,청력 검사 등 기초적인 신체검사와 고혈압,당뇨병 등의 질환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혈압 검사 및 혈액 검사, X-ray촬영 등을 실시하였으며, 건강검진을 통해 직원들은 개인별 건강 체크와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한번 더 관심을 가지게 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삼광은 지난 2021년 11월 22일(월), ㈜삼광 인턴 4명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5일(월)부터 2021년 11월 24일(화)까지 약 5개월 동안 진행된 국가 근로 취업 연계형 현장실습은 학생들의 전공과 부합한 근로 기회를 제공하여 직업 체험과 취업 역량 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지역 취업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약 5개월 동안 ㈜삼광에서 현장 실습을 진행하며 회사 생활 속 예의범절과 업무 수행 능력 등 다양한 취업 역량에 대해 배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준 영남대학교 4명의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을 수여하였으며,인턴십 종료에 대한 서로의 아쉬운 마음을 공유하고 따뜻한 말들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삼광은 우수한 청년 인재 확보를 위해 인턴십과 같은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진행할 것이며,다양한 세대 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 문화를 개선하고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021년 11월 29일(월)동절기 화재 사고를 대비하여 소방 대피훈련이 진행되었습니다.


동절기 소방 대피 훈련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사고를 미리 대비하여 (주)삼광 직원들이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화재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행되고 있는 훈련입니다.


금번 2021년 동절기 소방 훈련은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실제상황과 같은 연출을 위해 연막탄을 피운 후, 비상 대피 훈련부터 화재 발생 시 행동 및 소화 기구 사용법에 대한 교육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본 훈련을 계기로 삼광 가족들이 다시 한번 화재 위험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기를 바라며, ㈜삼광은 인근 소방서와 연계한 합동 소방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화재로부터 당사의 인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느덧 2021년의 마지막 12월이 시작되었습니다.
11월은 빼빼로 데이부터 시작하여 인턴 수료식,동절기 소방 훈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행사가 있었던 만큼 빠르게 11월 한 달을 보내고, 이제 2021년 마지막 12월 한 달이 남았습니다.
2021년 따뜻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2022년 희망찬 걸음으로 나아갈 준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