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투어 여섯 번째 이야기 “Global 인사지원팀(지원파트)를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 Date2021.12.09 Hit991
Attached file img

“삼광의 모든 팀들을 소개하는 삼광 탐방기
여섯 번째 이야기 Global 인사지원팀(지원 파트)을 소개합니다!”


1. 총무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총무는 사업장의 전반적인 시설 및 행정 업무를 총괄하는 일을 수행합니다. 시설물 관리, 복리후생, 자산, MRO 구매, 문서관리, 비용관리, 대관 업무 및 각종 대내외 행사 등이 대표적이며, 회사의 전반적인 모든 행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환경안전보건 관련하여 매월 자체 활동 및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정기점검과 안전보건교육도 겸하고 있습니다.


2.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총무에게 가장 중요한 역량은 흡수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광활한 범위의 일을 수행하는 직무 특성상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기보다는 다방면의 멀티플레이어가 되어야 합니다. 매번 수행하는 업무가 다르고 긴급한 일이 발생하기도 하므로 배움에 있어 오랜 시간이 걸려서는 안되며 다방면의 지식을 지닌 사람이라면 총무 업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3. 총무라는 직무는 회사의 ‘엄마’와도 같다는 말이 있는데요.
장/단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가정에서 엄마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가계부를 통해 불필요한 지출을 삭감하여 가정의 경제력을 관리하기도 하며, 미흡한 부분들을 보충하고 지원해 주는 supporter 역할을 수행하여 더 나은 가정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와 같이 총무의 장점은 회사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행정 업무를 수행하고 다양한 분야로 업무가 진행되기 때문에 회사의 대부분의 사람들과 빠르게 친분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광활한 업무를 수행하는 만큼 개인의 전문성(자기계발)을 기를 수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4. 어떤 사람에게 총무라는 직무가 잘 맞을 것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총무라는 직무는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을 지닌 사람이 매우 유리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총무는 사업장의 전체적인 업무에 관여하는 부서인 만큼 타 부서 구성원들과 소통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5. 지원 파트(총무)에서 분위기 메이커는 누구인가요?


총무의 분위기 메이커는 누가 뭐라 해도 허익수 과장님입니다.^^
허익수 과장님은 친숙한 선배 같은 편안함으로 직원들에게 먼저 다가와 주시기 때문에 팀 내 의사소통과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데 일등 공신입니다. (아마 삼광 가족분들은 다 공감하실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 수행 중 미숙한 부분과 의문 사항이 생겨 과장님께 물어볼 시, 무작정 나무라기보다는 왜 그렇게 생각을 했는지를 먼저 물어보시며 저희의 의견을 먼저 들어주십니다.
또한 어려운 업무 앞에서도 항상 발 벗고 나서 원활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상급자에게도 섬세하여 팀 전체 분위기를 활력 있고 즐거운 분위기가 되도록 늘 앞장서고 있습니다.


6. 총무 2행시
 


7. 마지막으로 삼광 가족들에게 한마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다들 업무 수행하시느라 고생 많으십니다.
날씨가 급격하게 많이 추워지고 있고 위드 코로나로 인하여 확진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들 모두 개인 건강 관리 및 개인 방역 수칙에 신경 써 주시길 바라며, 안전하고 즐거운 사업장이 될 수 있도록 총무에서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 해도 즐겁게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