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건전한 사내 문화를 위한 <2021년 5대 법정의무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12.16 Hit668
Attached file img

“㈜삼광 건전한 사내 문화를 위한 <5대 법정의무교육> 진행”


㈜삼광은 지난 2021년 12월 15일(수), 2021년 5대 법정의무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5대 법정의무교육이란 일반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 직장 내 성희롱 예방 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개인 정보 보호 교육, 퇴직연금 교육 등에 관한 교육으로 년 1회 1시간 이상 기업에서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는 교육입니다.


이에 ㈜삼광은 법을 준수하고 삼광 직원들의 건강한 마인드와 올바른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고용노동부 인증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5대  법정의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일 진행된 5대 법정의무교육은 본사 강당에서 진행되었으며, 전 공장 직원 약 227명을 대상으로 1공장(09:00~10:00), 2공장(10:30~11:30), 3∙4공장(13:30~14:30)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5대 법정의무교육 시간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 교육, 성희롱 예방 교육,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에 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문제 발생 처리 절차 및 기준과 피해자의 고충 상담 및 구제 절차 등의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을 이수한 직원들은 “성희롱,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직장 내 괴롭힘 등 금일 이수한 교육 주제 모두 “NO!”라고 얘기할 수 있는 조직문화가 잘 조성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더 경각심을 깨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번 교육들의 내용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하는 소양에 대한 교육이었지만, 사실상 기본을 지키는 것이 가장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금일 교육을 통해 한 번 더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교육은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및 아크릴 칸막이 사용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행되었으며, ㈜삼광은 앞으로도 평등 의식, 안전의식, 보안의식 등이 올바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가지고 모두가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건강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교육 현장 모습>


<직장 내 괴롭힘>


<직장 내 성희롱>


<직장 내 개인정보 보호>


 <장애인 인식 개선>
 


이미지 출처 : 보안뉴스, 네이버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