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2022년 시무식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03 Hit1455
Attached file img

"㈜삼광 2022년 시무식 진행”


(주)삼광에서는 2022년 1월 3일(월) 오전 11시, 새해 시작을 의미하는 2022년 시무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시무식은 (주)삼광 본사 대강당에서 관리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중국, 베트남, 인도 사업부는 화상 연결을 통해 진행되는 등 코로나19로 참석 인원을 최소화 하였기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전 임직원 및 직원들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시무식 시청이 진행하였습니다.


시무식 순으로는 국민의례, 우수 사원, 관리자 및 3정 6S 포상, 장기근속자 근속 기념패 수여식, 2022년 승진자 사령장 수여, 삼광인 상 수여, 대표이사 신년사, 신년 응원 영상 시청, 신년 기념 떡 컷팅식, 삼광인 상 비석 제막식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우수 사원은 11월 3명(국내 1명, 베트남 1명, 인도 1명), 12월 3명(국내 2명, 중국 1명, 베트남 2명, 인도 1명)으로 총 6명이 선정되었으며, 11월 3정 6S 우수 팀은 한국 사업부 본사 조립 파트, 중국 사업부 도장 파트, 베트남 사업부 도장 파트, 인도 사업부 도장 파트가 선정되어 수상 받았으며, 12월 3정 6S 우수 팀은 오토사업부 사출 파트, 중국 사업부 경영지원팀, 베트남 사업부 사출 파트, 인도 사업부 조립 파트가 선정되어 수상 받았습니다.


이어서 ㈜삼광을 오랫동안 빛내어 준 직원들을 위한 장기근속기념패 수여가 진행되었습니다.

국내/외 포함 20년 근속자 4명/순금 7돈(200만원 상당), 15년 근속자 5명/순금 5돈(150만원 상당), 10년 근속자 11명/순금 3돈(100만원 상당)으로 20명의 직원들에게 장기근속기념패 전달 및 포상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금번 삼광인 상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공단 봉쇄라는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고 베트남 법인 설립 이래 최대 매출실적을 달성하는 데 공을 기여한 베트남 사업부 제조지원/구매영업팀 박정민 부장이 선정되었습니다.
삼광인 상은 한해 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가장 큰 기여를 한 대상자에게 수여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자체 심의 위원회를 통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부부동반 해외여행권 300만원 상당의 큰 상금과 함께 삼광인 상 비석에 이름이 새겨지는 영예를 누릴 수 있습니다.
박정민 부장은 “이 상을 주신 사장님 이하 임직원분들께 감사하고, 혼자 힘이 아닌 모두의 노력으로 받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상에 보답할 수 있도록 2022년은 더욱 노력하는 한 해가 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후,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삼광 임직원들에게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는 인사를 서두로, 총 3가지 강조의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첫 번째 “2022년도는 우리 삼광이 제2의 도약을 하는 해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도약을 위해 공정 자동화를 더욱 강화하여 24시간 생산할 수 있는 생산체계를 갖추어야 한다."

두 번째 "VE 활동을 통해 설계부터 생산까지 완벽하게 활동하여 실패 비용 제로화를 달성해야 한다.”
세 번째 “공장은 자동화로 생산체계를 갖추지만, 그 기계를 돌리는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회사에서는 다양한 투자를 진행할 것이며, 지난 2021년부터 강조하였듯이 우수한 직원에게는 그만큼의 혜택이 돌아오게끔 선별적인 인센티브제를 도입할 것입니다.”라는 강조의 말씀과 회사 내/외부 홍보 강화에 대한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희망찬 분위기 가운데,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주)삼광이 약 3년간 긴 터널을 지나온 만큼, 2022년도에는 환하게 빛나는 터널을 모두가 함께 걸었으면 좋겠다는 응원의 말씀을 끝으로 신년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다음으로는 직원들의 2022년 임인년 목표와 각오가 담긴 응원 동영상을 시청하며 각자의 각오를 한 번 더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명예로운 삼광인 상 수상자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을 공개하는 제막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비석에는 역대 삼광인 상 수상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으며, 삼광의 역사와 함께 계속해서 비석에 많은 이름들이 새겨질 것입니다.

제막식 진행 후, 본관 앞에서는 김진우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및 직원들이 함께 모여 구호를 제창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는 등 훈훈한 분위기로 시무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시무식은 국내 임직원 50여 명과 해외 사업부의 화상 참석 하에 진행되었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아크릴 칸막이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행되었습니다.


<대표이사 신년사>


<11월,12월 우수 사원 기념 사진>

좌측부터 장동현 책임, 김진우 대표이사, 채미화 반장, 진근대 선임

 

좌측부터 베트남 사업부 김찬종 사원, 송종득 법인장, 안규형 부장, 한승호 책임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이용학 수석책임, 유성곤 부사장, 배성우 수석책임


좌측부터 중국 사업부 푸진진 과장, 김영호 상무


<11월,12월 3정 6S 우수팀 기념 사진>

좌측부터 손삼식 수석책임, 김진우 대표이사, 김희자 수석


 좌측부터 베트남 사업부 오세준 부장, 송종득 법인장, 문희라 차장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전영규 수석, 유성곤 부사장, 이용학 수석책임


좌측부터 중국 사업부 성량콴 과장, 김영호 상무, 쩡잉롱 대리 


<장기근속자 근속기념패 수여식 기념 사진>

좌측부터 김방수 선임(15년), 김진우 대표이사, 김희자 수석(20년), 강영숙 선임(15년)


좌측부터 (10년) 노현동 책임, 김철수 수석책임, 김순애 조장, 김진우 대표이사, 윤경미 책임, 김현섭 책임, 문현락 부장


좌측부터 베트남 사업부 강성훈 부장(이경태 과장 대리 수상/20년), 황성경 부장(20년), 송종득 법인장, 정승태 차장(15년), 박준형 차장(10년), 한동권 상무(오세준 부장 대리 수상/10년), 한승호 과장(10년)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조성제 상무, 유성곤 부사장, 전영규 수석, 김영관 부장

좌측부터 (10년)중국 사업부 김영호 상무, 김재천 과장


<2022년 정기 승진자 기념 사진>
부사장 진급

 좌측부터 김진우 대표이사, 김철수 부사장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유성곤 부사장, 조성제 상무


상무 진급

 좌측부터 한동권 상무, 김진우 대표이사, 천진억 상무


부장(수석) 승진

 좌측부터 김강민 수석, 지병준 부장, 김진우 대표이사, 김희자 수석, 김형태 부장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김봉건 수석, 유성곤 부사장, 권훈 수석


차장(수석책임) 승진

좌측부터 이진용 차장, 김진우 대표이사, 이상윤 수석책임


좌측부터 인도 사업부 이재욱 수석책임, 유성곤 부사장, 지해욱 수석책임



좌측부터 중국 사업부 조동일 차장, 김영호 상무, 이상익 수석책임


과장(책임) 승진

 좌측부터 김효상 책임, 정재홍 책임, 이경미 책임, 김진우 대표이사, 이한검 책임, 윤경미 책임, 이호진 책임, 김성민 책임


좌측부터 베트남 사업부 박광호 책임, 윤정욱 과장, 송종득 법인장, 조학래 책임, 강승지 과장


대리 승진

 좌측부터 장재원 대리, 권희종 대리, 유지원 대리, 김진우 대표이사, 이지현 대리, 윤원규 대리, 지준영 선임, 김진근 선임


좌측부터 베트남 사업부 백정민 사원, 송종득 법인장


<삼광인 상 기념 사진>

좌측부터 박정민 부장, 송종득 법인장


<신년 떡 컷팅식>


<삼광인 상 제막식 진행>


 

<신년 인사를 나누는 대표이사님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