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투어 7번 째 이야기 “공무 파트를 소개합니다!”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06 Hit770
Attached file img

“삼광의 모든 팀을 소개하는 삼광 탐방기
7번 째 이야기 공무 파트를 소개합니다.”
 
1. 공무에 대한 간단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저희 공무팀의 업무는 생산 현장에서 삼광 직원들이 원활한 업무와 생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 공정의 간접 설비에 대한 설비 유지 보수를 담당하고 있어 불량률 0%를 위해서는 공무팀의 역할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또 삼광 직원들이 회사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건물들의 예방 관리 및 유지 보수, 사후조치에 관해서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2. 공무팀 업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우선 저희 공무팀은 전기, 소방, 가스 등의 삼광 내/외부 시설의 전반적인 업무를 맡고 있기 때문에 업무를 좀 더 전문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기안전 관리자, 소방안전 관리자, 가스시설 안전관리자, 산업기사 등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업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무래도 전반적인 업무의 내용들이 안전과 직결 되는 업무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이 수반되면 좀 더 안전한 현장에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또 간접 설비와 건물 관리 등의 업무를 함에 있어 사전 예방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철저한 사전 점검을 위해 계획적인 자세가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3. 현재 공무팀에서 하고 있는 업무들 중 비중이 큰 업무는 무엇인가요?


현재는 총무팀과 더불어 진행하고 있는 본사 건물 양성화 공사가 비중이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또 동절기가 다가왔기 때문에 공장 화재 예방을 위한 자동소화장치 설치 및 전기시설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절기 동파방지를 위한 점검 및 조치 업무 또한 비중 있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수전 설비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4. 공무 2행시


: 공장의 삼광 가족 모두가
: 무재해 속에서 삼광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조치하는 공무가 되겠습니다^^


4. 공무팀의 분위기 메이커는 누구인가요?


 


공무팀의 분위기 메이커는 이형관 과장입니다.
저희 팀은 나이 차이가 꽤 나는 편이라 가끔 이야기 속 주제가 다를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이형관 과장이 중간 다리 역할을 해주고 있답니다.^^
특히 이형관 과장은 요즘 20대, 30대들이 즐기는 야구와 캠핑과 같은 스포츠와 여가활동을 즐기기 때문에 더욱 젊은 친구들과 대화가 잘 통하는 것 같습니다.


6. 마지막으로 삼광 가족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코로나19로 인해서 국내/외적으로 힘든 기간이지만 이럴 때일수록 내면을 튼튼히 하고 희망찬 미래를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에는 더욱더 분발하여 각 공정의 업무와 생산에 도움이 되는 공무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