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동절기 화재 대비 수전 설비 점검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07 Hit548
Attached file img

“(주)삼광 수전 설비 점검”


㈜삼광은 지난 2022년 1월 3일(월), 동절기 화재 예방을 위한 수전 설비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전 설비 점검은 합선, 설비 노후화와 같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화재사고를 예방하고 누전 및 과부하로 인한 감전, 정전사고 등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는 전기 설비 점검입니다.


현재 ㈜삼광에서는 연차 점검(년 1회), 반기 점검(년 2회), 분기 점검(년 4회), 주차 별 점검으로 수전 설비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수전 설비 점검은 주차 별 점검이었으며, 동절기 화재를 대비하여 약 2시간 동안 본사를 비롯한 전 공장을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저압/고압/특고압 설비의 정전 확인, 전압 및 전류 측정, 변압기 2차 누설 전류 및 절연유 온도 측정과 같은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하며 동절기 수전 점검을 마쳤습니다.
점검 결과 보수가 필요한 수전 설비들을 확인하였으며, 고장 및 노후설비에 대해 보수 계획 수립 후, 공장 비가동일에 정전 공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삼광은 주기적인 수전 설비 점검을 통하여 효과적인 전기 설비  관리와 에너지 절감 활동을 지속, 개선 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하절기 화재 예방을 위해 직원들에게 화재 예방 및 조치 사항들에 대한 안전사고 예방 교육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전 임직원들이 안전한 사업장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전 설비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