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님 주관 <3정6S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11 Hit828
Attached file img

“㈜삼광 3정6S 점검 진행”


㈜삼광은 지난 2022년 1월 10일(월), 김진우 대표이사님의 주관하에 3정6S 점검이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3정6S 점검은 2022년 새해 첫 현장 점검이었으며, 리스크 요인을 제거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또한 공정 불량률 제로화를 목표로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한국 사업부 본사를 대상으로 진행된 점검은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되었으며, 점검 대상은 총 5개의 부서로 본사 사출/금형/가공기술/품질/조립 순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현재 ㈜삼광은 겨울철 굳은 몸으로 인해 근무자들에게 빈번히 발생할 수 있는 낙상 및 안전사고들을 예방하고자 전 공장 낙상 위험이 있는 지점에 사다리를 배치하는 등 추가적인 안전 장비들을 설치 및 유지 보수 중에 있습니다.


이에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직접 사다리에 올라가 사다리 상태를 테스트하시는 등 적극적인 자세로 점검에 임하셨으며, 작업장 내 유지 보수가 필요한 설비와 휴게실 및 탈의실의 복지 상태 등 각종 체크 시트 상태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도 점검하시며 작은 것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낙상 위험을 방지해 줄 수 있는 사다리에 대한 추가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하였으며, 휴게실의 복지 물품 또한 추가적인 배치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결과에 따라 ㈜삼광은 3정6S 활동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2022년 1월 11일(화)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각 부서의 팀장 및 관리자들을 소집하여 향후 3정6S 진행 및 전개 사항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논의 결과 각 팀의 팀장들을 2인 1조로 편성하여 매일 1시간씩 전 공장을 대상으로 3정6S 순회 점검을 진행하고 문제점들을 공유하는 등 3정6S 활동을 지속 발전 시킬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매달 3정6S 우수팀을 선정하여 5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업부를 비롯하여 전 해외 사업부 삼광 가족들 모두 안전하고 깨끗한 생산 현장이 곧 “품격있는 품질”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잊지 말고,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3정6S 활동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정6S 점검을 진행 중인 김진우 대표이사님의 모습>





<3정6S 활동 계획을 수립중인 직원들의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