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중국 사업부 <정직원 전환 기념 인터뷰> Author사내기자 Date2022.01.13 Hit710
Attached file img

“삼광 가족이 되신 것을 환영합니다!”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1년 6개월 동안의 관리자 수습 기간을 마친 직원들 총 4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삼광 가족이 된 직원들을 축하하며, 정직원 전환 기념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인터뷰는 지난 2022년 1월 11일(화) 동관 삼광 품질팀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품질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한 직원은 지난 2021년 4월 28일(수)부터 실습기간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 주웨이(朱伟)대리와 2021년 7월 20일(화)부터 실습기간을 거친 자오하이빙(赵海兵)대리가 참여하였습니다.


삼광 가족이 된 직원들을 축하하며, 정직원 전환 기념 인터뷰로 총 4가지 질문을 하였습니다.


1. 품질팀 내 분위기 및 업무 관계가 어떤가요?


주웨이(朱伟)대리: 품질팀 내부 업무 관계는 비교적 원만한 것 같습니다.
또 회사 생활에 있어서 가장 큰 영향을 주는 팀 내 분위기도 매우 좋습니다.
팀 내 분위기는 상사와 동료 직원들 사이에서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품질팀에서는 ‘우리는 하나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동료의 업무에 대해 관심을 갖고 함께 협조하기 때문에 업무 및 생활면 대부분이 원만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자오하이빙(赵海兵)대리 : 회사 생활에 있어서 입사 동기는 정말 큰 버팀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운이 좋게도 주웨이 대리와 비슷한 시기에 입사하여, 함께 업무를 배우고 진행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입사 동기가 있다 보니 서로가 회사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충들을 누구보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실습 기간 동안 입사 동기들과 함께 성장한 덕분에 저희 품질팀 분위기는 다른 팀들보다 더 돈독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2. 주요 업무가 궁금합니다! 
 


주웨이(朱伟)대리 : 제 주요 업무는 신모델 관련 각 공정 품질 관리가 양산 요구에 도달하도록 관리하는 것입니다.
특히, 신모델 치수 측정과 측정 기준 검토, 신뢰성 시험 검토, 생산현장 점검 및 외관 확인을 통해 양산 전 검사/측정/시험 기준을 정립, 수정하여 원활한 양산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오하이빙(赵海兵)대리 : 저는 각 공정과 고객 품질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출/도장/버핑/CNC/조립 공정 점검, OQC 검사 확인, IBI 검사 확인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각 공정에서 양산 표준을 준수하는지 점검하여 문제점들을 개선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 불량 감소를 통해 실패 비용 제로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3. 현재 업무를 진행하며, 발생하는 어려움이 있다면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주웨이(朱伟)대리 : 아무래도 신년이 시작되며 물량이 늘어나고 있어서, 함께 힘을 합할 수 있는 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선행 품질, 신뢰성, 정밀 측정 등 다양한 업무들을 진행할 인재들이 필요합니다.


자오하이빙(赵海兵)대리 : 같은 품질팀으로써 주웨이 대리와 같은 어려움을 갖고 있는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인력과 같은 문제들은 현재 보고를 통해 지원을 받아 업무 개선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걸음 한걸음 발전하고 있습니다.


4. 품질팀에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주웨이(朱伟)대리 : 스스로의 관리 수준을 향상시켜 회사 전체 품질 관리를 더욱 원활하고 완벽하게 이루어 내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각 파트 업무에 대해서 충분히 습득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고객 및 시장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이를 위해서 퇴근 후에는 각 공정의 품질 관리 방안을 연구하고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을 좀 더 원활히 하기 위해 품질 관리 방법 및 품질 관련 지식들에 대해서 꾸준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자오하이빙(赵海兵)대리: 공정의 문제점들은 품질과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공정의 문제점들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아침 3정6S활동을 통하여 각 공정을 점검하고 도료 공급 업체 품질을 안정화 시키는 등 공정 Worst 불량 유형별 분석을 통한 개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