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2022년 1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2.02.08 Hit632
Attached file img

“1월 이모저모”




지난 2022년 1월 3일(월) 오전 11시, 새해 시작을 의미하는 2022년 시무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시무식에서는 우수 사원, 관리자 및 3정 6S 포상, 장기근속자 근속 기념패 수여식, 2022년 승진자 사령장 수여, 삼광인 상 수여, 대표이사 신년사, 신년 응원 영상 시청, 신년 기념 떡 컷팅식, 삼광인 상 비석 제막식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삼광을 오랫동안 빛내어 준 직원들을 위한 장기근속기념패 수여식에서는 국내/외 포함 20년 근속자 4명/순금 7돈(200만 원 상당), 15년 근속자 5년/순금 5돈(150만 원 상당), 10년 근속자 11명/순금 3돈(100만 원 상당)으로 20명의 직원들에게 장기근속기념패 전달 및 포상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한해 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가장 큰 기여를 한 대상자에게 수여되는 삼광인 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부부동반 해외여행권 300만 원 상당의 큰 상금과 함께 삼광인 상 비석에 이름이 새겨지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는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며 삼광 임직원들에게 가정의 행복이 함께 하기를 기원하였으며, 도약을 위한 공정 자동화 강화, VE 활동을 통한 실패 비용 제로화, 인재 양성에 대한 강조의 말씀을 전달하였습니다.


끝으로 제막식을 진행하며 임직원들이 모두 함께 모여 구호 제창을 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는 등 훈훈한 분위기로 시무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2021년 12월에는 “삼광투어 7번째 이야기- 본사 Global 인사지원팀(지원파트)”를 소개하였습니다.
삼광 투어는 ㈜삼광의 모든 부서를 소개하며, 서로의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부서 간의 소통을 더욱 원활하게 하고 사내 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만들어진 컨텐츠로 지난 6월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총 7팀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삼광투어가 조직 문화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1년 12월 20일(월)부터 주차장 확충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베트남 사업부는 2022년 설 연휴 이후 늘어나는 물량을 대비하며, 함께 증가될 직원들의 주차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주차장 확충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베트남 사업부의 주차장 확충 공사는 기존 주차장(2층)을 바탕으로 3층짜리 주차장 건물을 추가 건설하는 공사의 건이었으며, 약 620대의 오토바이가 추가 허용될 예정입니다.


공사 진행 사항은 확충 공사 완료일 2022년 1월 25일(화), 준공 승인 날짜 2022년 1월 29일(토)이었으며, 2022년 2월인 현재 주차장 확충 공사가 완료되어 금월 주차장 확충 공사 완료 후기로 삼광 뉴스에 돌아올 예정입니다!

 


지난 2022년 1월 10일(월), 1월 18일(화) 김진우 대표이사님의 주관하에 본사와 2공장을 대상으로 3정 6S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 1월에 진행된 3정 6S 점검은 각 공장의 리스크 요인을 제거하고 산업 안전사고 예방과 공정 불량화 제로화를 목표로 진행된 점검이었습니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된 3정 6S 점검에서 김진우 대표이사님은 전 공정을 꼼꼼히 살피며 낙상 및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곳과 휴게실 및 탈의실의 복지 상태 등 각종 체크 시트 상태와 제품 및 불량 관리에 관한 내용들에 대해 점검하시며 작은 것 하나까지 놓치지 않고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에서는 <직급별(부장) 3정 6S 순회 계획>을 수립하여 매주 2회 4개의 조가 나뉘어 전 공장 순회 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점검 위원들은 개선 사례 발견 시 각 현장 담당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각 현장 담당자들은 지적 사항을 바로 개선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삼광 가족들 모두 안전하고 깨끗한 생산 현장이 곧 품격있는 품질을 만들어 낸다는 것을 잊지 말고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꾸준히 3정 6S 활동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2022년 1월에는 지난 2021년 12월 22일(수)부터 진행된 ㈜삼광 인턴십 2기의 주인공 황예찬 인턴의 삼광 생활이 소개되었습니다.


㈜삼광은 지속적인 인재 양성과 다양한 세대들과의 소통을 통해 기업문화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21년 7월부터 인턴을 모집하며 인턴십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인턴십 2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삼광 인턴십 2기에 참여한 황예찬 학생은 현재 Global 인사지원팀(총무 파트)에서 인턴 생활을 하고 있으며, 삼광 첫 출근 후기, 인턴 준비 과정, 삼광의 장점 및 퇴근 후 일상 등을 물어보는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인턴십이 끝나가고 있는 2월, 약 2개월 동안의 삼광 생활이 인생에 큰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인턴십이 종료된 후에도 삼광과 함께 나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주)삼광에서는 지난 2022년 1월 27일(목) 오후 1시, 삼광 가족들이 2022년 새해를 더욱 밝고 풍요롭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설 선물 세트 전달 시간을 가졌습니다.


설 선물 세트를 전달받은 직원들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설 연휴가 다가왔음에도 불구하고 명절이 다가온 느낌을 크게 받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년 명절이 다가올 때마다 회사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명절 선물을 챙겨 주셔서 아쉬웠던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매번 명절마다 잊지 않고 선물을 챙겨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현재 설 연휴 이후,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감염 예방 안내문에 따라 회사 내/외부에서 필히 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건강이 제일인 만큼 건강 관리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1월 28일(금), 설 연휴를 맞아 홀로 명절을 보내야 하시는 지역 내 어르신들께 설 명절 인사를 전하기 위해 청솔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삼광은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매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청솔노인복지센터에는 매년 3차례에 거쳐 쌀과 소정의 생활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번 2022년 설 맞이 사랑 나눔 행사는 경산에 위차한 총 10가구의 독거노인 및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쌀 10포대(1포대 10KG)와 소정의 생활 지원금을 준비하여 어르신들의 집에 직접 찾아가 따뜻한 덕담과 함께 나눔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청솔노인복지센터에서는 “아직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매년 나눔 행사 때마다 직접 발걸음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인데,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회적 소외 계층의 어려움을 잊지 않으시고 매년 후원과 봉사를 변함없이 지원해 주시는 ㈜삼광 김진우 대표이사님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라는 감사의 인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사회적으로 힘든 상황에 놓인 사람들을 외면하지 않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