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비용절감, 소통 증가! 삼광 마켓 OPEN Author사내기자 Date2022.02.09 Hit513
Attached file img




“삼광 마켓 OPEN”


(주)삼광에서는 지난 2022년 1월 25일(화), 사내 그룹웨어 내 삼광 마켓 게시판을 추가하여 오픈하였습니다.
삼광 마켓은 국내 법인 게시판 내 개인 물품 및 회사 물품으로 나누어져 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삼광은 정기적인 3정 6S 활동 실행 결과, 각 부서별 불용품 및 과재고 비품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과재고는 작업장 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없게 만들고 있으며, 중복된 비품이 필요한 부서는 2중으로 물품들을 구매하여 비용 증가 현상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삼광은 이러한 불용품 문제를 해결하여 체계적인 회사 자산 관리 와 비용 절감 및 효율적인 공간 관리를 하기 위해 삼광 마켓을 개설하였습니다.
또한 회사 물품 공유에 그치지 않고, ㈜삼광 직원들의 적극적인 사내소통 증가를 위해 개인 물품 또한 거래할 수 있는 삼광 마켓(개인 물품 게시판)을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회사 물품 게시판은 게시판 내 가격 제시 없이 댓글로만 접수 받고 있으며, 단순 비품 및 소모품을 제외한 설비와 같이 큰 자산 이동 시Global 인사지원팀(지원 파트)과 Global 재경팀에 선문의 후 진행되고 있습니다.
개인 물품 게시판은 총 6가지 말머리(팝니다/삽니다/드립니다/구합니다/교환/판매완료/기타)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 거래인 만큼 내선 전화 및 업무 시간 사용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제한 두고 있습니다.


삼광 마켓을 이용한 직원들은 “한때는 필요하여 구매하였지만, 더 이상 필요가 없어져 과재고가 된 비품들은 작업장 내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을뿐더러 어떤 부서에 나누어야 할지 몰라 난감하였습니다. 삼광 마켓을 통해 각 부서별 필요 및 불필요품들을 공유하여 나눌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존의 과재고 현상과 공간 비활용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광 마켓을 전 직원들이 꾸준히 사용하여 회사의 전반적인 필요 자원들을 적절히 배분할 수 있길 바랍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삼광 마켓을 통해 필요 및 불필요 물품들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3정 6S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사내 게시판인 만큼 깨끗한 운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주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