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중국 사업부 <2월 월례회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2.24 Hit508
Attached file img

“중국 사업부 2월 월례회”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2월 11일(금), 2월 월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삼광은 매달 초 한국 사업부를 비롯한 전 해외 사업부가 모두 참여하는 정기 월례회가 진행되고 있으며, 각 해외 사업부에서는 정기 월례회 이후 자체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번 월례회는 중국 사업부에서 별도로 진행된 2월 월례회였으며, 월례회 순으로는 애국가 제창, 우수 사원 시상식, E-SPORTS 대회 우수팀 시상식, 2월 훈시, 월 정기 안전 회의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우수 사원은 중국 사업부 임직원 총 5명이 선정되었으며, 부상으로 총 1,500위안이 지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Global 제조실 조립 파트 루야판 사원은 조립 공정 내 자동화 설비의 적극 대응으로 공정 개선 및 타인의 모범이 되어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Global 제조실 사출 파트 짱하이롱 반장은 설비 개선 진행을 통해 불량률 감소 및 품질 향상에 공을 기여하여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품질팀 청치우야 주임은 공정 자재 조달 및 불량 납품 관련 고객 대응에 공을 기여하여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사업부 영업팀 왕펀 부주임은 생산계획 달성율 및 고객 만족도 향상에 공을 기여하여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인사지원팀 총무 파트 짜오용 주임은 다양한 업무를 맡으며 솔선수범의 모습으로 타인의 모범이 되어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어 진행된 E-SPOPRTS 대회 우수팀 시상에서는 총 4팀이 우수 팀으로 선정되었으며, 1 3,000위안 / 2 2,000위안 / 3 1,500위안 / 4 1,000위안의 상금을 수여 받았습니다.


2월 훈시에서는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찾아오며 2022년 초 ㈜삼광의 모든 해외 법인의 물량이 확보되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한 만큼, 동관 법인 또한 납품을 완벽하게 해내기 위해 더욱 단결하고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경영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각오를 시작으로 총 5가지 강조의 훈시를 전달하였습니다.


첫 번째, 집약적인 생산방식을 버리는 등 생산 환경을 개선하고 자동화 설비를 적극 운영하여 고품질 생산 증가를 달성해야 한다.
두 번째, 실패 비용을 줄이기 위해 모든 공정들을 철저히 관리하여, “낭비 제로”, “실패 비용 제로”를 실현해야 한다.
세 번째, 경영이념 안전제일을 실천하기 위해 소방/환경안전 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고 더욱 강화하여 안전사고 발생을 미연에 방지해야 한다.
네 번째,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전담 인력을 상세히 관리하여 방역 작업을 강화해야 한다.
다섯 번째, 경제적으로 힘든 시기인 만큼 국적과 관계없이 모든 부서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소통을 해야 하며, 더욱 하나로 뭉쳐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야 한다는 말을 전달하였습니다.


끝으로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사고를 대비하여 환경 안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위험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매달 진행되는 월 정기 안전 회의 및 소방 정기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중국 사업부의 월례회는 중국 사업부 임직원 약 3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철저한 코로나19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2월 월례회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