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2022년 2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02 Hit552
Attached file img

“2월 이모저모”



지난 2022년 2월 11일(금), ㈜삼광에서는 설 연휴 이후 급증하고 있는 코로나19와 진단 키트 품귀현상을 대비하고 전 임직원들의 건강 관리 및 복지를 위해 자가 진단 키트를 사전 구매하였습니다.


사전 구매된 자가 진단 키트는 총 700회 분의 자가 진단 키트이며, 지난 2022년 1월 28일(금) 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1인당 2회분의 자가 진단 키트를 배포하였으며, 설 연휴 전/이후 증가할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대비하여 출근 전 2차례의 자가 진단을 진행하였습니다.


자가 진단 키트를 배포 받은 임직원들은 “설이 다가오고 PCR 검사 기준이 달라지면서 자가 진단 키트를 사전 구매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회사에서 직원들의 건강과 자가 진단 키트 품귀 현상을 대비하여 진단 키트를 사전 구매해 배포해 주신 덕분에 걱정을 한시름 놓고 설 연휴를 지낼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2월 16일(수), 사업장 내 방역 활동을 더욱 철저히 진행하고자 손 소독기를 추가 구매하여 회사 내 다중 이용 시설 곳곳에 추가 설치하였습니다.


추가로 구매한 손 소독기는 총약 30개로, 전 사업장의 모든 화장실 입구에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휴게실, 탈의실 임시 폐쇄 및 발열/기침 등의 유사 증상 시 회사 내 사전 신고 후 재택근무 전환, 사내 모임 및 외근, 출장, 미팅을 자제하는 등의 방역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현재까지 꾸준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임직원들은 “하루하루 코로나19 확진자들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휴게실과 같은 다중 이용시설은 임시 폐쇄되어 추가 감염 경로를 차단하고 있지만, 화장실과 같은 공용 시설은 폐쇄할 수 없는 곳이라 이용 시 불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전 공장 화장실 입구마다 손 소독기를 추가 배치해 주셔서 조금이나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번 작은 부분까지 놓치지 않고 방역 활동에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2월 14일(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전 임직원들에게 초콜릿을 나누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삼광 밸런타인데이는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진행되었으며, 삼광 가족들의 달달한 하루를 위해 약 500여 개의 초콜릿을 준비하였습니다.
초콜릿을 받은 임직원들은 “사실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사람들이 이런 행사 날을 챙기는 일이 줄어들었는데, 매번 회사에서 잊지 않고 챙겨 주셔서 다운되었던 기분도 업되는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밸런타인데이가 단순히 초콜릿을 주고받는 행사가 아닌 코로나19로 서로 간의 직접적인 소통이 어려운 상황 속, 직원들 간의 따뜻한 마음을 간접적으로 전하는 역할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이러한 따뜻한 문화를 만들어 근로 환경 개선 및 복지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2월 22일(화)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화재 예방을 위한 소방 시설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금번 소방 시설 점검은 각종 소방 시설에 대한 화재 시 초기 소화를 목적으로 진행된 점검이었으며, ㈜삼광 임직원 총 7명과 ㈜광민소방 직원들이 함께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화재 시 소화 설비들의 적절한 배치 및 CCTV 설치여부 등에 관한 유지 보수 점검을 진행하였으며, 소방 시설 작동 기능, 피난 시설, 방화 시설 현황 또한 추가 점검하여 관련 시설들을 정상적으로 유지 관리할 수 있도록 점검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비치된 소화기 종류 변경 및 추가 소화전 박스 설치가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삼광은 청정 소화기 변경 및 화재 위험 구역/취약시설에 불꽃 감지 센서와 CCTV를 추가 보완할 예정입니다.


㈜삼광은 화재와 같은 재난 사고에 올바른 대응을 하기 위해 예방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화재 예방을 위해 인근 소방서와 연계한 합동 점검 및 훈련을 통해 화재로부터 당사의 인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2022년 2월 22일(화) 오전 11시, ESG 경영 멘토링이 진행되었습니다.


ESG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 구조)의 첫 글자를 딴 단어로 기업 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지배 구조 개선 등 투명 경영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는 단어입니다.


현재 ESG 경영은 국제적인 이슈로 떠오르고 있으며, 미래 환경 보호와 경제적 투자 및 사회 전체 삶의 질을 개선하는 필수 경영으로 수많은 기업들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에 ㈜삼광 또한 ESG 경영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환경 보호 및 미래 정부, 국가 지원금 투자와 같은 지원을 받기 위해 삼성전자㈜ Global EHS 센터와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멘토링은 전 공장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풍속계와 소음 측정기 등을 이용하여 사업장 내 안전보건 관리체계, 보건 이슈 사항, 작업장 안전과 에너지 운전 등에 관한 항목을 위주로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은 금번 멘토링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 권고 사항들에 대한 내용을 검토하여 추가 4가지 유지 보수 사항들을 확인하였으며, 삼성전자㈜ Global EHS의 도움을 받아 6개월 동안 꾸준히 투자 및 개선을 진행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