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베트남 사업부 <코로나19 방역 전담 인원 선정>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11 Hit468
Attached file img

“코로나19, 철저한 방역으로 함께 이겨냅시다!”


현재 베트남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하루 약 16만 2435명에 달하고 있으며, 신규 확진자는 전국 62개 행정구역에서 모두 발생하는 중으로 국내 감염 16만 2415명, 외국 감염 20명을 기록하며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현재까지 확진자 수와 감염, 합병증 정도가 극심한 코로나19 대확산을 4차례 겪은 기록이 있습니다.
이에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2년 2월 말, 사업장 내 확진자발생 및 확산을 미연에 방지하고 방역 활동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코로나19 방역 전담 그룹을 조성하였습니다.


코로나19 방역 전담 그룹은 각 부서에서 주간 2명, 야간 2명으로 4명을 선정하여 총 8명이 방역 전담 그룹으로 선정되었으며, 현재까지 다양한 방역 활동을 담당하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방역 전담 그룹은 담당 구역을 선정하여 2시간에 1번 주기적인 작업장 소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전 임직원들이 항시 마스크(KF94) 착용을 할 수 있도록 점검하여 개인 방역 지침을 준수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 인후통, 기침과 같은 유사 증상 발견 시 관리자에게 통보하여 밀접접촉자들의 정보 및 건강 상태를 관리하는 등 출/퇴근, 식사 전 손 소독 지원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방역 전담 그룹은 “베트남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모두가 사업장 내 방역 활동을 더욱 중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의 무서운 확산세에 임직원들이 불안해하기도 하였는데, 자체적으로 방역 전담 그룹을 조성하여 매일 주기적으로 철저한 관리를 진행하다 보니 임직원들의 불안감 또한 많이 감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상반기 성공적인 매출 증가를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하는 만큼, 임직원들의 개인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혔으며, 전 해외 사업부에게 “모두 몸 건강히 생활하시길 바랍니다.”라는 안부 인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현재 임직원들의 건강과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손 소독기 추가 구매, 자가 키트 사전 구매 지급, 전 해외 사업부 면역력 증진 영양제, 격려금을 전달 등 다양한 방역 활동 및 복지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삼광 전 사업부 모두 2022년 상반기 성공적인 매출 상승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라며, 개인의 건강이 주변 동료들의 건강과 직결되고 있는 만큼 개인 방역 관리에 꾸준히 힘써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방역 활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