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31편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18 Hit697
Attached file img

“Global IT팀 박석재 사원의 삼광 적응기”


반갑습니다. ㈜삼광 Global IT 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박석재 사원입니다.


저는 ㈜삼광에 입사하기 이전, 병원에서 근무를 하며 전산 관련 근무 경험을 쌓아 이를 바탕으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직장을 찾다 올해 1월 초 ㈜삼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삼광 생활을 한지 약 2달이 지난 현재, ㈜삼광에 첫 출근했을 때 새로운 공간과 새로운 사람들을 만난다는 것이 어색하기도 하고 설레기도 했던 기억이 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삼광에 입사하기 전 근무하던 곳에서 병원 프로그램 관리(OCS, PACS)와 같은 간단한 유지 보수 업무를 주로 하였습니다.


삼광 생활을 시작하게 되며 간단한 유지 보수 업무뿐만이 아닌 크고 작은 네트워크 문제 및 다양한 경험들을 하게 되었고 정보화 전략계획(ISP)과 같은 중요한 솔루션 교육도 듣게 되었습니다.


또한 현재는 Global IT 팀에서 IT 헬프데스크 및 서버/네트워크 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프로그래밍 언어(VBA)를 이용한 개발과 사내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NMS) 구축 관련 업무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삼광에 입사한 후, 유지 보수 업무뿐만 아니라 전산 환경을 직접적으로 다뤄볼 수 있는 세세한 업무들까지 경험하며 보다 전문적인 전산 업무들을 배워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앞으로 ㈜삼광에서 언제, 어디서나 발생할 수 있는 전산 장애와 같은 네트워크 문제 발생 시 문제점들을 빠르게 파악하고 원만히 해결할 수 있는 유능한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또한 더 나아가 변화하는 IT 정보들을 확인하며 진취적인 소양을 가지고 최적화된 전산 환경을 만들어 각 부서별 수기로 이루어지는 업무들을 전산화 시켜 나가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주)삼광에서 꾸준히 경험을 쌓아 그 경험을 바탕으로 전산관련 어떠한 문제들도 상황에 맞게 해결하는 직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재밌는 Q&A>
만약 내가 갑자기 10살이 더 어려진다면?



만약 제가 10살이 어려진다면 18살, 고등학생 2학년 생활을 다시 시작하게 되는데요.
고등학생 2학년이 된다면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보다 친구들과의 추억을 더 많이 쌓을 수 있도록 여행을 자주 다닐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과거 제가 학생일 때는 금전적으로 여유롭지 못한 시기였다 보니 친구들과 여행을 떠나기보다는 PC방이나 노래방과 같은 비용이 덜 드는 곳을 자주 다녔는데요.
지금 생각해보면 돈을 모아서 친구들과 간간이 떠나던 여행이 학창시절이 가장 즐거웠고 기억에 남았던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먹고 싶은 것과 가고 싶은 곳을 자유롭게 정할 순 없겠지만, 없으면 없는 대로 새로운 장소에서 친구들과 시간을 보낸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
(그런데 다시 군대에 갈 생각을 하니 막막하기는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