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베트남 사업부 <화재 예방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3.28 Hit406
Attached file img

“베트남 사업부 3월 화재 예방 점검 진행”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3월, 화재 예방을 위한 주기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삼광은 현재 한국 사업부를 비롯하여 전 해외 사업부 모두가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화재 사고를 미리 대비하기 위해 동/하절기 소방 훈련 및 정기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일교차가 커지며, 건조해지는 날씨로 인해 화재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음에 따라 ㈜삼광 베트남 사업부 환경안전팀에서는 자체적으로 전 공장 대상 화재 예방 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현재 베트남 사업부는 화재 예방을 위해 연차 점검(년 1회), 반기 점검(년 2회), 분기 점검(년 4회), 월차 점검(매월 1회) 등의 주기적인 점검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점검은 월차 점검으로 소화기, 소방 중앙 시스템, 소방 호스, 스프링클러 등 화재 발생 시 사용되는 소화 기구들의 작동 여부와 상태에 대해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전 공장 소화기 모두 설치 장소에 적절히 설치되어 있었으며, 가스 충전 상태와 플러그 작동 여부 또한 정상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또한 소방 호스, 스프링클러 및 중앙 시스템 작동 결과, 일부 문제가 있는 스프링클러는 즉시 교체하였으며, 밸브 손잡이와 호스 상태 또한 문제없이 정상 유지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화재 예방 점검을 진행한 환경안전팀은 “현재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며 작은 불씨도 빠르게 번지게 되어 크고 작은 화재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화재의 가장 큰 원인은 부주의와 안일함에서 오는 것인 만큼 저희 환경안전팀에서는 화재 예방에 대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꾸준히 주기 점검을 시행 중에 있습니다. 금번 점검 결과 소방 시스템 모두 정상 가동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앞으로도 주기 점검을 지속 전개하여 화재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주)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화재 발생이 잦은 현 시기, 화재 예방을 위해 조금 더 주의를 기울여 주시길 바라며,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안전한 ㈜삼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화재 예방 점검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