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중국 사업부 <4월 월례회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2.04.12 Hit459
Attached file img

“중국 사업부 4월 월례회”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 4월 월례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삼광은 매달 초 전 해외 사업부가 참여하는 정기 월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기 월례회 이후 각 해외 사업부에서는 자체 월례회를 재진행하고 있습니다.


금번 월례회는 중국 사업부에서 별도로 진행된 2022년 4월 월례회였으며, 월례회 순으로는 애국가 제창, 우수 사원 시상식, 4월 훈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우수 사원은 중국 사업부 임직원 총 3명이 선정되었으며, 부상으로 총 1,500위안이 지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제조팀 조립 파트 쭝광꾸이 사원은 작업 과정 개선으로 생산 수량 증가에 공을 기여하여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펑샤오밍 대리는 개발 및 양산 추진 시, 불필요한 낭비를 막고 문제점들을 즉시 처리하여 실패 비용 절감에 공을 기여해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공무팀 허쯔중 주임은 각 공장의 설비 유지 보수를 통해 수리 비용 절약에 공을 기여하여 우수 사원으로 선정되었습니다.


4월 훈시에서는 년초 목표한 매출을 달성할 수 있도록 남은 3분기 동안 생산 및 납품을 완벽히 해내기 위해 더욱 단결하고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는 등의 경영 태도를 가져야 한다는 각오를 시작으로 총 3가지의 강조의 훈시를 전달하였습니다.


첫 번째, 실패 비용을 절감해야 한다.
특히, RMA 및 공정 불량률 상승은 시간, 인력비의 이중 낭비, 정상 납품 기한 미준수로 이어져 전사에 걸쳐 전 공정에 엄청난 실패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실패 비용을 철저히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두 번째, 물류비 개선입니다.
현재 코로나19라는 변수로 인해 물류 관련 건에 다소 변수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변수에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 우리는 한발 앞선 정보 공유 및 대응으로 물류비 개선을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세 번째, 지그 개선입니다.
지그 개선을 위해 설비 제작 내재화를 실현하고 자동화 및 설비 공용 사용을 적극 추진하여야 합니다.


끝으로 ㈜삼광의 ‘2021년 삼성전자㈜ 혁신 우수 협력사 선정’ 수상에 관한 축하의 시간을 가졌으며, 2022년 또한 업무에 만전을 기하여 매출 달성 및 2022년 혁신 우수 협력사 선정을 이루자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한편, 이날 중국 사업부의 월례회는 중국 사업부 임직원 약 1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철저한 코로나19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시행되었습니다.


<중국 사업부 4월 월례회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