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베트남 사업부 <주차장 소화 시설 점검 실시> Author사내기자 Date2022.04.13 Hit422
Attached file img

“주차장 소화 시설 점검 실시”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4월 초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주차장 소화 시설에 대한 점검이 실시되었습니다.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3월, 2022년 늘어나는 물량을 대비하여 함께 증가될 임직원들의 인원수에 따라 발생할 주차 공간 부족 상황을 해결하고 임직원들의 복지를 증진시키고자 주차장 확충 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새롭게 추가 건설된 주차장은 오토바이 총 3,000대, 차량 총 10대가 수용되는 총 3층의 건물로, 기존 사용되고 있는 주차장 보다 오토바이 및 차량의 주차율이 높고 임직원들의 유동인구가 많습니다.


이에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주차장 화재 발생 시 조기 진압을 위해 주차장 내 소화 기구들의 작동 여부와 상태에 대해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추가 건설된 주차장에는 열 감지기 120개, 소화기 30개(각 층 10개), 소화 펌프 2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이를 점검하기 위해 주차장 시공 업체 및 현지 소방관, 베트남 사업부 인사지원팀이 참여하여 시설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열 감지기 주변의 열 발생 시, 신호 발생이 정상 작동되는지 확인하였으며, 열 감지기를 오픈하여 내부를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주차장 내 각 기둥의 방염 페인트의 두께를 확인하는 등 소화 펌프의 작동 여부 및 화재경보기 작동 여부에 대해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결과, 열 감지기는 각 층에 약 40개로 열 감지 시 신호 발생이 정상 작동되었으며, 화재 발생 시 불에 잘 타는 목재나 합판, 철 구조물들이 쉽게 연소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바른 방염 페인트의 두께 또한 771um으로 합격을 받았습니다.
또한 소화 펌프의 수압은 6bar로 기준 합격을 받았으며, 화재 경보기 점검 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였습니다.


점검을 진행한 베트남 사업부 인사지원팀은 “주차장의 소화 시설 모두 점검 결과,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모두 주자창 이용 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주)삼광은 전 사업부 모두 한 건의 화재도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일 것이며,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소화 시설 점검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