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시에강 소방대 방문 및 점검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5.17 Hit406


“시에강 소방대 ㈜삼광 중국 사업부 방문 및 점검”


(주)삼광 중국 사업부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초, 동관시 시에강 소재의 중견기업 소방 안전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시에강 소방대가 방문하였습니다.


소방 안전 상태 및 화재 예방 활동을 점검하기 위해 중국 사업부를 방문한 시에강 소방대대 인원은 총 2명이었으며, 중국 사업부에서는 박재철 상무를 비롯한 총 3명의 인원이 점검을 함께 하였습니다.


점검 내용으로는 중국 사업부 현장을 위주로 점검을 시행하였으며, 특히 금형, 사출의 현장을 철저히 점검하였습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임직원들의 비상 대응법 인지와 사업부 내 교육 상태에 대해 점검하기 위해 현장에서 임직원들을 즉시 선정하여 소화기의 위치 확인과 소화기 및 소화전을 실제 사용하게 하며 점검을 진행하였습니다.


점검 이후, 시에강 소방대 측과 미팅이 진행되었으며 “현재 ㈜삼광은 소방 안전에 대한 임직원들의 교육이 잘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화재는 자주 일어나지는 않지만 한 번 발생하면 큰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꾸준히 임직원들에게 교육하여 모두가 소방 안전 의식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라는 조언과 “또한 가장 중요한 것은 화재 발생 시, 임직원 누구나 소방 기구를 능숙히 사용하여 초기 화재 진압이 이루는 것입니다. 소방 안전은 전 임직원이 참여하고 책임져야 하는 일임을 잊지 않길 바랍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은 화재와 같은 재난 사고에 최대의 대응을 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꾸준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동료들의 생명, 소중한 우리의 일터를 지킬 수 있는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시다. 

감사합니다.

  

<점검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