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Media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생활"-34편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5.18 Hit233


“오토사업부 금형팀 방호연 사원의 삼광 적응기”


안녕하세요~ ㈜삼광 오토사업부 금형팀의 신입사원 방호연입니다.

저는 입사 전, 구미 내 업체에서 근무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고향이 구미가 아니었던 저는 타지 생활에 여러 한계를 느껴 본가인 경산에 내려와 잠시 리프레쉬 기간을 가지다 삼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삼광에 입사한 후, 출퇴근 시간은 조금 더 길어졌지만, 집에서 다닌다는 것에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


입사 후, 저는 금형팀에서 금형 설계, 수정 업무 및 관련 서류 처리 등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신입분들이 그렇듯 새로운 회사에 적응하기 힘들진 않을까 많은 걱정을 했었지만, 금형팀 팀원 분들이 회사 분위기나 업무에 대해 하나하나 잘 알려 주셔서 잘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과거 모바일 부품 신작 금형을 주로 설계 했었는데, 현재는 자동차 부품 금형 설계에 관해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해서는 경력이 적은 제게 자동차 부품 관련 업무가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삼광에서는 다양한 자동차 부품을 접할 수 있고 설계에서 양산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접할 수 있어서 앞으로 훨씬 많은 것들을 보고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며 열심히 업무를 배워 나가고 있습니다. 


근무를 시작한 지 약 3개월이 지나가고 있는 현재, 저는 입사 1개월 차 때 보다 더욱 자동차 금형 설계에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수지별 수축률만 따지던 제가 수지의 물성/특성에 관해서도 고려하게 되며 업무에 있어서 다양한 시각을 가지게 되어 짧은 시간이지만 자기계발이 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처럼 앞으로 ㈜삼광에서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배워 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삼광에서 꼭 필요한 인재가 되어 회사 성장에 기여하는 일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입사원을 위한 재밌는 Q&A>

한 분야에서 특출난 재능 갖기 vs 여러 분야 평타 이상으로 잘하기


둘 중에서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제 선택은 한 분야에서 특출난 재능 갖기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여러 분야를 평균 이상으로 잘하는 것 또한 좋지만, 배움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추후 자신의 강점이 될 수는 없다 생각이 듭니다. 


부모님이 늘 말씀하시기를 “어중이 떠중이는 되지 말아라”라는 말씀을 자주 하셨는데, 만약 후자를 선택하게 된다면 어떠한 분야로 정말 특출난 사람만 모인 곳에 가게 된다면 그 어중이 떠중이가 제가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제 인생에 비추어서도 저는 제 선택처럼 한 분야에서 완전한 전문가가 되어 그 분야에 대해 최고인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