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2022년 5월 이모저모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5.30 Hit540

"2022년 5월 이모저모"




㈜삼광 중국 사업부에서 <2021년 생산가치 공헌상>을 수상 받았습니다.


시에강 우수기업 시상식은 매년 중국 동관시 시에강에 소재한 기업 및 개인을 대상으로 1년간의 성과 및 업적을 토대로 총 4가지(납세, 생산공헌, 성장 효율, 소출 부문)의 우수 기업을 시상하는 자리입니다.


㈜삼광 중국 사업부는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생산, 수출, 납세 부문에서 3년간 연속 수상한 바 있으며, 2020년에는 4가지 부문이 통합된 ‘생산가치공헌상’이라는 이름으로 10대 우수기업 중 4위의 성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에 2021년에는 5대 기업 중 3위의 성적을 거두며 <2021년 생산가치공헌상>을 수상 받았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전 해외 사업부가 지역 사회 경제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운영된 도시락 배식 운영 체제가 종료되며, 사내식당 이용이 재운영 되었습니다.

지난 2021년 6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위험도가 극심하였던 시기,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사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식당 이용을 중지하고 임직원들이 픽업하는 방식으로 도시락 배식 운영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현재,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며 완화된 코로나19 감염 체계에 따라 중지되었던 사내식당 이용이 재운영 되었습니다.

사내식당의 규모는 약 3,000명의 임직원이 수용되는 규모로, 주간(오전 11시~오후 1시)과 야간(오후 5시~오후 7시) 2차례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5종류의 음식 샘플을 준비하여, 임직원들이 직접 청결 상태 및 음식의 품질 상태를 확인하고 선호하는 식단을 선택하여 식사할 수 있도록 사내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며 회사 생활은 물론 일상 생활이 코로나19 이전의 생활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모두 끝까지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바라며, 활기찬 회사 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5월 10일(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사업부 신사업영업팀 임직원들이 경주시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2022년 제 1회 경북 스파크 포럼 박람회에 참여하였습니다.

2022년 제 1회 경북 스파크 포럼은 경상북도 내 중소/중견 기업에게 새로운 영감을 제공하고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혁신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주최된 박람회입니다.

2022년 제 1회 경북 스파크 포럼에서는 총 9개의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과 약 150여 명의 인원들이 참가하였습니다.

이에 ㈜삼광 신사업영업팀에서는 ㈜삼광 제품 샘플들과 브로슈어를 준비하여 박람회에 참여하였으며, 이를 이용해 ㈜삼광을 소개하고 희망 협력 기술들에 대해 발표하였으며, OEM사업 영역의 확대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사업 다각화 및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혁신을 위해 시각을 넓혀 유망 기업들과 함께 나아갈 것입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5월 1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협력사 정기 안전점검 컨설팅을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안전점검은 지난 2022년 1월 27일부로 중대 재해 처벌법이 강화됨에 따라 안전 컨설팅을 통한 중대 재해 예방 및 사업장 내 안전 위험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진행되었으며, 현대모비스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점검으로, 글로벌 안전 컨설팅 전문사와 인사지원팀이 함께 점검을 진행되었습니다.

서류 심사에서는 현장 레이아웃 및 안전보건관리체계와 규정, 근로자 정기교육 일지 및 안전 인증 현황 등을 점검하였으며, 현잠 심사에서는 각 현장의 안전보호구의 구비 및 착용 여부와 각 설비 및 인근 위험 요소들을 확인하였습니다.
현장 점검이 진행된 후, 안전 컨설팅 전문사는 인사지원팀에게 현장 점검 시 발견된 문제점들에 대한 내용에 관한 설명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임직원들의 안전을 위해 주기적인 안전 점검을 진행할 것이며, 삼광 임직원 여러분 모두 안전 지침 및 사고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가지고 근무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지난 2022년 3월 14일(월)부터 2022년 5월 16일(월), 약 2달 동안 ㈜삼광 본사 지하 강당 환경 개선을 위한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금번 지하 강당 환경 개선 공사는 지하 강당 내 소리 울림 등 근본적기능 회복을 위해 진행되었으며, 사내 복지의 일환인 ‘일하기 좋은 사업장 조성’을 목표로 계획되었습니다.

개선 공사 내용으로는 지하 강당 구조물 변경, 천정 석면 철거 및 천정 시스템 에어컨 설치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지원팀(공무 파트)에서는 지하 강당 내 울림 방지를 위해 방음 텍스 석고 보드를 사용하여 천정 구조물을 변경하였으며, 특수 방음 페인트를 사용하여 도색 작업을 진행하는 등 전체 형광등 교체 및 천정 시스템 에어컨 4대를 설치하였습니다.

㈜삼광은 사업장 내 환경 개선을 통해 ‘일하기 좋은 일터’를 조성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삼광은 2022년 5월 23일(월)부터 5월 27일(금)까지 <2022년 봄 사진 콘테스트>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 봄 사진 콘테스트>는 ㈜삼광에서 매년 진행되는 사내 행사로, 위드코로나가 시작되고 있음에 따라 지난 2022년 4월 4일(월)부터 5월 20일(금)까지 ‘봄’과 ‘일상’을 주제로 담은 사진을 접수 받았습니다. 

사진 콘테스트 투표는 네어버 모바일 투표와 사내 현장 투표로 진행되었으며, 1등(1명 / 부산 호텔 1박 2일 숙박권), 2등(2명/ 커피 머신), 3등(3명 / 폴라로이드 카메라), 참가상(참가 전체 /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수상은 다가오는 2022년 6월 2일(목) 월례회 때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며, 2022년 봄 사진 콘테스트에 참여한 임직원 여러분 모두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삼광은 지난 2022년 5월 24일(화)부터 2022년 5월 26일(목)까지 일산에서 진행된 <생산제조기술전시회 SIMTOS 2022>에 참관하였습니다.

금번 <생산제조기술전시회 SIMTOS 2022>는 2년에 1번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제조기술 전시회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한차례 취소된 후 4년 만에 개최되었으며, 4차 산업혁명, 생산 자동화, 산업용 및 협동 로봇, 스마트팩토리 등을 핵심 키워드로 삼아 약 800개사가 참여하여 4,800부스의 규모로 운영되었습니다.

이에 ㈜삼광은 금번 전시회 참관을 통해 현재 ㈜삼광이 갖춘 생산제조기술의 가치를 극대화하고 다양한 부스들을 방문해 여러 생산 제조 관계자들을 만나며 새로운 제조 혁신의 패러다임을 공유하고자 3일에 거쳐 제조팀 내 10여명의 임직원들이 전시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삼광의 발전과 자기계발을 위해 노력하는 임직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여 배운 것들을 공유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2년 5월 20일(금)부터 2022년 5월 22일(일)까지 주차장 출입구 확대 공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주차장 출입구 확대 공사는 최근 베트남 사업부 인근의 Bac Giang(박장성)과 Thai Nguyen(타이응원성)을 연결하는 고가다리의 공사 완공으로 베트남 사업부 정문 부근의 교통이 혼잡하고 좁은 출입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교통 사고로부터 ㈜삼광 임직원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진행된 공사입니다. 

임직원들의 원활한 출/퇴근을 위해 진행된 주차장 입구 확대 공사는 기존 출입구 넓이 2.5m에서 약 4.6m를 확대하여 7.1m로 넓어졌으며, 기존의 교통체증과 오토바이들의 충돌 사고 및 트럭과 같은 대형 화물 차량과의 사고의 위험이 현저히 감소하였습니다.

베트남 사업부 임직원 모두 늘 안전에 유의하여 주시길 바라며 ㈜삼광은 앞으로도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임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