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혁신’을 위한 발걸음 <현장 경영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10 Hit513

"(주)삼광 혁신의 발걸음, 본사 조립 공정 현장 경영 진행"


㈜삼광은 금일 2022년 6월 10일(금)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본사 조립 공정의 현장 경영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현장 경영은 신규 모델 양산 점검 대비를 위해 진행된 현장 점검입니다.


현장 경영에 참여한 인원은 Global 경영제조본부 김철수 부사장, Global 경영지원실 김영호 상무, 한국 사업부 천진억 상무 외 4명의 인원이 참여하였습니다. 


현장 경영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공정 현황 및 작업 모습을 직접 확인하며, 공정 최적화를 위한 작업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작은 것부터 혁신하자’는 정신으로 작업 효율을 개선하고자 공정 설비 개선의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였으며, 불량 최소화를 위해 취약 공정을 재점검하였습니다. 

특히, 다양한 시각을 통해 동작 감지 센서의 동작 감지기 위치 변경 방법을 모색하였으며, 도출된 방안을 통해 작업자들의 안전을 더욱 확보하고 작업 속도를 향상시키는 등 수율 향상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혁신’은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에 일어난다고 합니다.

삼광 가족 모두 안전한 것만, 가능하다고 생각 되어지는 것만 추구하지 않고 변화하지 않는다면 혁신과 새로운 것은 절대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고 혁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현장 경영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