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칼럼] : 직장인 건강 지키기 <짬짬이 스트레칭>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13 Hit286

"하루 5분 건강 지키기"


삼광 가족 여러분들 중 관절 질환을 앓고 계신 분이 있으신가요?


특히 사무실에서 계속 한 자세로 오랜 시간 집중하거나 오래 앉아 있는 직장인들은 근육이 뭉치고 관절이 약해지기 쉽습니다.


또 최근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전반적인 신체활동과 야외 활동이 줄어들어, 직장인 질병이 더욱 높아졌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우리 몽의 근육이나 관절, 인대 등을 늘려주는 운동을 뜻하며, 짧은 시간의 스트레칭 활동으로도 굳어 있던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켜주고 전반적인 신체 기능의 활성화 효과를 줍니다.


금일은 평소 회사 생활 속, 간단한 스트레칭을 통해 작업장 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근육통이나 다리 부종 등의 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간단한 스트레칭을 소개 드리겠습니다.












모든 운동이 그렇듯,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똑 같은 자세로 계속 있다 보면 안 쓰는 근육들은 더욱 굳어 버려 나이가 들수록 매일 같이 근육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점심시간, 쉬는 시간 등 틈틈이 시간이 날 때마다 5분~1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하여 내 몸이 굳지 않도록 신경 써 주시길 바랍니다!


월요일,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더욱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