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베트남 사업부 소방 안전 훈련 실시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6.15 Hit380

“베트남 사업부 소방안전 훈련”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2년 6월 11일(토), 소방안전 훈련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베트남은 일평균 약 35도로, 다소 쌀쌀했던 날씨가 바뀌며 무더위가 시작되어 사업장 내 기계 장치의 발열 등으로 인한 화재 위험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삼광 베트남 사업부에서는 소방 시스템을 유지 보수하고 임직원들의 안전 보호와 대처 능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소방 안전 교육 및 훈련은 베트남 사업부 임직원 약 400여 명이 참석하였습니다.


교육 내용으로는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사내 식당에서 화재 시 응급 처치 및 비상 시스템 사용 방법, 화재 예방법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 하였습니다.


또한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박장 지역 내 소방 기관과 함께 모의 화재 훈련을 진행하였으며, 앞마당 및 옥상 등에 직접 연막탄을 피워 화재 경보기 작동 시, 건물 안 모든 임직원들이 지정된 대피 장소로 집결하여 소화기와 같은 소화 시설을 사용하는 등 화재 진압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


훈련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금일 진행된 소방 교육 및 훈련은 화재 발생 시, 근로자들이 즉각적인 대응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습니다. 화재는 한 번 발생하면 큰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조기 진압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광 전 사업부 모두 꾸준히 소방 안전 교육을 진행해 주시길 바라며, 소중한 우리의 일터와 동료들의 안위를 위해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실내 이론 교육 모습>




<실외 모의 훈련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