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베트남 사업부, VENTURE 기업 협업 미팅 진행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26 Hit509

“VENTURE 기업 협업 미팅 진행”


㈜삼광 베트남 사업부는 지난 2022년 9월 초, 전자 담배 제조 회사인 VENTURE 기업과 협업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VENTURE 기업은 1989년 설립되어 계약제작서비스(ODM)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생명과학, 의료기기 장비, 헬스케어, 웰니스 기술, 라이프 스타일, 건강 개선 제품 및 네트워킹 통신 기술 등을 포함해 5,000개 이상의 제품과 솔루션으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고객 및 파트너와 협업하여 새로운 기술 영역으로 시장을 지속 확장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은 Illumina와 Philip Morris가 있습니다.


이에 VENTURE 기업은 현재 중국에서 양산 중인 IQOS(전자담배) 모델과 신규 개발 모델을 베트남에서 개발 및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공급망 탈중국화 정책의 일환으로 SCM 재구축을 위해 ㈜삼광 베트남 사업부를 방문하였습니다. 

* SCM은 부품 공급업체와 생산업체 그리고 고객에 이르기까지 거래 관계에 있는 기업들 간 IT를 이용한 실시간 정보 공유를 통해 시장이나 수요자들의 요구에 기민하게 대응토록 지원하는 것이다.


금번 미팅에는 베트남 사업부 송종득 법인장과 개발팀, 제조지원, 구매영업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한국에서는 신사업부 최진영 상무와 허정연 프로가 화상회의를 통한 참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회의 시, 각 모델에 따른 예상 물량과 투자 관련의 내용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ESG 정책에 따른 자연 친화적 제품화 추진 전략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회의에 이어 현장 투어를 진행하였으며, 사출, 금형, MCT, 도장, 조립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회의와 현장 투어를 마친 VENTURE 기업 측은 “삼광 베트남 사업부의 작업 환경이 매우 쾌적하고 각종 설비 관리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VENTURE기업이 베트남에서 전자담배 제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삼광과 함께 협업하기를 희망합니다.”라는 소감을 전달하였습니다.


㈜삼광 베트남 사업부와 VENTURE 기업은 현재 협약서 검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삼광은 글로벌 기업으로서 더욱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적 기업과 협업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미팅 진행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