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신입사원 회사 적응기 “슬기로운 삼광 생활”-36편 Author사내기자(박송희) Date2022.09.30 Hit569

“삼광 품질팀 김사현 사원의 삼광 적응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2년 8월 8일 ㈜삼광에 입사하여 삼광 생활 약 2달 차인 한국 사업부 품질팀 신입사원 김사현입니다. 


제게 ㈜삼광은 첫 직장인 만큼 떨리는 마음과 긴장되는 마음이 컸던 것 같습니다. 

물론 현재는 팀원 분들의 도움을 받아 즐거운 마음으로 회사 생활을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입사 전, 품질 직무는 제조업에서 다른 직무들과 연계된 것이 많다 생각이 들었고 삼광 품질팀에 입사하게 된다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전 품질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삼광 품질팀에 지원하여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전 품질팀의 일원으로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지식과 경험을 쌓아 나가고 있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도면 해독을 시작으로 3차원 측정기 사용법과 한도 견본 및 승인 견본을 통한 불량 확인, 품질 프로세스 리스트를 통해 제품의 기획에서 전 단계(개발, 양산, 단종)에 걸친 단계별 활동 및 업무수행 절차를 전반적으로 습득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정 별 감사를 통해 고객사에 납품할 제품이 만들어지기까지 직행률 개선 방법 등 품질 개선을 위한 많은 업무를 배우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품질팀에 입사하여 차근차근 일을 배워 나가며 쉽게 배운 일도 있었고 어렵게 배운 일들도 있었습니다.

특히, 가장 어려웠던 일은 제품의 불량을 직접 확인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부품에 대한 불량을 확인하다 보니 잘 보이지 않고, 공정 별로 불량 유형도 모두 달라서 더 어렵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제품을 보고 익히다 보니 공정 별로 발생하는 불량이 어떤 것이 있는지 점차 감이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아직까지 주어진 일이 모두 처음이기 때문에 막막하기도 하지만 팀원 분들과 선배님들이 차근차근 가르쳐 주셔서 열심히 배워 내 것으로 만들어 나간다면 어떠한 업무가 주어져도 잘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제 막 2달 차에 접어드는 신입이지만 모든 것이 낯설고 아무것도 모르던 첫 출근날보다는 성장한 모습일 거라 생각합니다.


전 앞으로도 더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가며 품질팀의 일원으로서품질 관련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막연히 시간만 보내는 것이 아닌 적극적인 자세를 통해 꾸준히 성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타임머신이 있다면 제가 태어나기 전 1990년대 초반으로 돌아가 보고 싶어요. 

특히 부모님 결혼식에 참석해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던 그 시절의 풍경이 실제로 보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종종 했기 때문에 1990년 초반으로 가보고 싶어요.

저에게 일어났던 일은 어차피 과거로 돌아가도 바꿀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후회했거나 즐거웠던 기억 모두 추억으로 묻어두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