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광 사이트맵찾아오시는길삼광중문사이트삼광영문사이트삼광일문사이트
HOME 홍보센터삼광뉴스
2019년 10월 월례회 진행
작성자 : 관리자

Date : 2019-10-02 17:44:41|Hit : 396



(삼광NEWS)-101() 삼광에서는 10월 월례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월례회는 국경절 휴무에 들어간 동관법인을 제외하고, 베트남 법인과 인도 법인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월례회는 국민의례 및 시상, 대표이사의 월례사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시상에서는 국내 법인의 우수 사원 시상과 베트남 법인의 사령장 전달 및 우수 TF팀 및 원가절감 우수 팀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고 수상자를 축하해 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진우 대표이사는 월례사에서 올해의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었음을 알렸으며, 올해를 내실 있게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0년 경영계획 구상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내용을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상황과 경영환경에 맞춰 변하고, 다가오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손익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야 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 관리 잘하자는 멘트로 월례사를 마무리하였으며, ‘기본에 충실하자는 구호를 외치면서 국내외 임직원들이 함께 각오를 다졌습니다. 임직원 모두 마지막 분기를 잘 마무리하여 최대한의 결실을 맺을 수 있기 바랍니다.

 

월례사

 

반갑습니다. 사랑하는 삼광 가족 여러분!

 

 구름 한 점 없이 청명한 하늘 아래 산들이 아름다운 단풍으로 물들기 시작하는 10월입니다. 9월 한달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주신 국내외 임직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힘차게 달려온 2019년도 이제 마지막 분기에 접어들었습니다. 4분기에는 올해를 내실 있게 마무리하고, 향후 변화를 면밀히 살펴 2020년 경영계획을 구상하는 등 우리에게는 대단히 중요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최근 시장 상황과 경영환경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끊임없이 우리에게 위협을 주고 있습니다. 당장에 직면해 있는 삼성의 중저가 스마트폰 ODM 진행으로 인한 물량 감소는 우리의 경영상황에 바로 타격을 주고 있으며, 생산현장 가동 축소를 검토해야 하는 상황으로 까지 전개되고 있습니다.

 

 또한, 삼성의 중국 생산법인 철수로 인하여, 동관 법인의 매출은 물론 운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바,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는 근본적인 체질개선을 통하여 몸집을 줄여야 하며, 환골탈태하는 마음으로 조직을 정비하여 ODM 물량 수주는 물론 손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먼저 조직을 현채인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신소재와 신기술발굴에 혼신을 다하여 극한의 상황에서도 이익을 낼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 동관 법인은 새롭게 태어난다는 생각으로 임직원 모두가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본사와 베트남 법인에서도 매출을 만회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해야 하며, 매출 상황에 맞는 회사 운영이 되도록 생존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한참 성토 작업 중에 있는 인도에서는 뜨거운 기온과 모든 부분에서 열악한 환경이지만, 고객의 생산거점 변화와 우리를 향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삼광 불굴의 투지를 살려 공장건설에 박차를 가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먹거리 발굴도 중요하지만, 고객의 요구가 있다면 수익 창출이 어려운 모델이라 할지라도, 우리에게 주어지는 기회라 여기고 적극 수주하여, 반드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로 만들어야 합니다. 기회는 쉽게 오는 것이 아니며, 실낱같은 기회라 할지라도 우리 것으로 만들기 위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함은 물론, 그동안 굳어져 있는 우리의 체질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제로 하루속히 바꿔야 합니다.

 

 사랑하는 삼광 가족 여러분!

새롭게 시작하는 10월도, 삼광 가족 여러분 모두 활기차게 생활해 나가시길 바라며, 밤낮의 기온 차이가 심한 환절기인 만큼 몸이 적응하지 못하고 면역력이 약해지기 쉬운 계절이니, 개인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01

㈜삼광 대표이사 김진우

 

 

<우수 사원 기념 사진 촬영>

좌측부터 박무권 대리, 주효찬 과장(대리수상 : 이창동 과장), 강영숙 반장(대리수상 : 장명숙 반장)

 

<지그개발 사령장 전달식 기념 사진 촬영>

강종성 책임

 

<우수 TF팀 기념 사진 촬영>

좌측부터 박준형 차장, 노충현 과장, 문준효 대리

 

<원가절감 우수팀 기념 사진 촬영>

김일교 차장(구매팀)

 

강성훈 부장(품질팀)

 

<구호를 제창하는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