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삼광 사이트맵찾아오시는길삼광중문사이트삼광영문사이트삼광일문사이트
HOME 홍보센터삼광뉴스
삼광 하절기 에너지 절감 캠페인
작성자 : 관리자

Date : 2020-07-30 14:04:44|Hit : 194



”에너지 절감 나부터 실천합시다.”
습하고 더운 하절기 에어컨 사용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이에 삼광은 직원들의 생활 속 절전을 통한 에너지 절감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절감 활동의 실천 방안으로 ‘실내 온도 26°C 이상 맞추기’, ‘전력 피크시간 절전하기’, ‘냉방 중 문 닫기’,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 뽑기’, ‘불필요한 실내조명 끄기’ 등 5가지 행동 수칙을 마련했습니다.


에어컨 필터를 청소해주는 것만으로도 냉방 효율이 3~5% 좋아집니다. 또한, 에어컨의 날개를 위쪽으로 향하게 하면, 위쪽의 더운 공기를  먼저 식혀주면서 실내 온도를 한층 더 빠르게 낮춰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10분 이상 자리를 비울 시에는 컴퓨터를 절전 혹은 대기 모드로 바꿔서 정보 보안과 동시에 에너지 절감이 가능합니다.


냉방기 가동이 많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피크 전력 사용을 감시하는 삼광 에너지 감시단을 국내 각 공장별 1명씩 선정하여 오전 10시부터 12시, 오후 13시부터 17시까지의 피크 시간 동안 전력 사용을 모니터링합니다. 목표 피크 전력에 90% 접근 시 사내 방송 및 메신저를 통해 전파하며, 전력 사용량이 높은 기기들을 15분간 일시 정지하여 전력비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삼광은 사내 게시판과 캠페인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 활동 동참을 유도하고 낭비 개선 활동을 강화해 특정 시기에만 진행되는 이벤트가 아닌 기업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 추진할 예정입니다.


<피크 전력 모니터링중인 삼광 에너지 감시단>


<실내 온도 26°C>


<냉방중 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