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2021년 시무식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1.04 Hit2100
Attached file img

“삼광 2021년 시무식 진행”


1월 4일(월) 삼광은 새해 시작을 의미하는 2021년 시무식을 진행하였습니다. 금번 시무식은 삼광 본사 강당에서 임원 및 팀장급 관리자들이 참석하였고 국내, 중국, 베트남, 인도사업부에서 화상으로 연결하여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로 참석인원을 최소화 하였기 때문에, 참석하지 못한 전 임직원을 위해 카카오TV로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는 온텍트(ONtact) 행사로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2020년 우수 사원, 혁신상(3정 5S 부문) 시상으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였고, 2021년 정기 승진자 사령장 수여, 신규 입사 연구소장 소개, 삼광인상 시상, 대표이사 신년사, 신년 파이팅 영상 시청, 신년 기념 떡 컷팅, 삼광인상 비석 제막식 순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정기 승진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어려운 경영 환경 등의 상황을 고려하여 국내 및 해외 사업부에서 부장급 2명, 차장급 5명, 과장급 12명, 대리급 6명으로 총 25명 규모로 정기 승진 인사를 진행했으며, 임원 승진으로 송종득 베트남 사업부장이 상무로 승진되며 더 큰 책임과 역할을 부여받았습니다.  


이어서, Global 삼광의 새로운 삼광 가족을 소개하고 환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입사한 조규량 전무는 삼광의 기술연구소장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향후 삼광의 기술 경쟁력 향상에 큰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규량 전무는 “삼광 임직원들 모두의 도움을 받아야 잘할 수 있기에, 잘 부탁 드린다.”며, “삼광의 연구소가 미래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2020년 삼광인 상은 베트남사업부의 강성훈 수석이 선정되었습니다.
강성훈 수석은 베트남사업부의 품질 총괄 책임자로서 2020년 베트남 권역 내 삼성 사출 협력사 중 MQIS 최소 등록 및, 고객사 신뢰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한 공로로 올해의 삼광인에 선정 되었습니다.


삼광인상은 한해 동안 회사 발전을 위해 가장 큰 기여를 한 대상자에게 수여되는 최고 귄위의 상으로 자체 심의 위원회를 통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큰 상금과 함께 삼광인상 비석에 이름이 새겨지는 영예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강성훈 수석은 “이 상을 주신 사장님 이하 임직원분들께 감사하고, 혼자 힘이 아닌 모두의 노력으로 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보답 할 수 있도록 2021년은 더 노력하는 한해가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후, 대표이사는 신년사 서두에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삼광 임직원에게 가정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기를 기원하는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2021년도는 더욱 초심으로 돌아가 변화하고 노력하겠다며, 삼광인 모두가 바뀌지 않으면 안된다는 절실한 마음으로 변화를 위해 신축년 소처럼 힘차게 나아가 주길 바란다는 뜻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기존 경영 방침을 개편하여 △고객 우선 주의 △우수 인재 양성 △품격 있는 품질 △관료주의 타파 △체계적인 경영 관리 시스템 △무사안일 타파 6가지를 발표하였고, 이 6가지를 중점으로 향후 삼광의 방침으로 하여 다시금 출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사장과 회사를 믿고 잘 따라와 줬으면 좋겠다며, 미래를 위해 ‘변화’하자는 당부의 말로 신년사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다음으로, 임직원들의 2021년 신축년 목표와 각오를 담아 제작된 동영상을 시청하며 각자의 각오를 한번 더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해 인사, 지난해의 감동적인 순간, 단합된 모습, 앞으로의 포부 등 각국의 임직원들의 모습이 담긴 감동적인 영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명예로운 삼광인 상 수상자의 이름이 새겨진 비석을 공개하는 제막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비석에는 역대 삼광인 상 수상자의 이름이 새겨져 있으며, 삼광의 역사와 함께 계속해서 비석에 많은 이름들이 새겨질 것입니다. 제막식 진행 후 본관 앞에서 대표이사와 임직원들이 모여 구호를 제창하며 단체 기념사진을 찍는 훈훈한 분위기로 시무식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대표이사, 수상자 등 40여명의 참석 하에 해외 화상 시스템과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하는 온텍트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시행되었습니다.



<대표이사 신년사>


<삼광인상 수여>

베트남사업부 강성훈 부장


<2021년 임원 승진>

베트남사업부 송종득 상무


<신임 기술 연구소장>

조규량 전무


<우수 사원 기념 사진 촬영> 

좌측부터 이진승 사원, 장구구 대리, 김해언 부장, 김진우 대표이사, 지병준 차장, 김봉건 차장, 권영모 부장

좌측부터 중국사업부 송호열 부장, 엽수산 사업부장, 변성우 부장

좌측부터 베트남사업부 김일교 차장, 송종득 사업부장, 연동일 과장

좌측부터 인도사업부 유성곤 사업부장, 이현국 차장


<혁신상(35S) 기념 사진 촬영>

좌측부터 손삼식 차장, 김진우 대표이사, 김진우 차장

좌측부터 엽수산 사업부장, 푸진진 과장

좌측부터 이회근 부장, 송종득 사업부장


<2021년 정기승진자 사령장 수여>

부장 승진자

좌측부터 김해언 부장, 김진우 대표이사

좌측부터 박정민 부장, 송종득 사업부장


차장 승진자

좌측부터 배성우 차장, 김진우 대표이사, 이상재 차장, 김덕수 차장

좌측부터 이원호 차장, 유성곤 사업부장, 이현국 차장


과장 승진자

좌측부터 이승진 과장, 신영훈 과장, 우현욱 과장, 권오석 과장, 최성열 과장, 김진우 대표이사, 박무권 과장, 고성규 과장, 성치훈 과장(代 오동희 과장), 신동규 과장

좌측부터 권기근 과장, 송종득 사업부장, 허익수 과장


대리 승진자

좌측부터 배민정 대리, 전성우 대리, 권보미 대리, 김진우 대표이사, 최현식 대리, 조성래 대리, 하대곤 대리


<신년 떡 컷팅식>



<삼광인 상 제막식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