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삼광, 3정 6S 혁신 교육 진행 Author사내기자 Date2021.03.05 Hit1384
Attached file img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


㈜삼광은 3월 4일(목) 경산 본사 대강당 교육장에서 한국표준협회(KSA) 한승선 위원을 초빙해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를 주제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금일 교육에 앞서, 지난 2월 19일(금) 한승선 위원은 삼광 경산 사업장에 방문하여 전 공정을 둘러보며 사전 진단을 진행하였고, 이를 토대로 교육 방향에 대해 설정하여 3차까지 교육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이번 교육은 3차 중 첫번째 교육으로 차장급 이상 임직원 및 공정 책임자, 3정 6S 추진단 등을 대상을 위주로 4시간 동안 진행 되었습니다.


삼광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장경영, 스마트팩토리, 3정 6S 등 혁신활동을 추진하고, Global 사업장으로 전개 활동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국내 사업장 현장은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청결을 유지 하고 있으며, 3차까지 진행 될 이번 교육을 통해 더욱 체계화 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번 강연을 수강한 스마트팩토리팀 장재원 사원은 “생활화는 6S를 초월하여 물건을 만들고 파는 일과 모든 업무에 자리잡고 있는 기업 발전의 핵이라는 것이 기억에 남는다.”며, “정해진 일을 항상 바르게 지키는 습관을 생활화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한편, 이날 특강은 대표이사 등 관리자 40명이 참석했으며, 체온 측정과 손 소독, 마스크, 아크릴 칸막이 등 철저한 코로나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시행되었습니다.


<한승선 위원의 강연 모습>


<강연을 듣는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