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중국 사업부 노동절(근로자의 날) 맞이 특식 제공 Author사내기자 Date2021.04.30 Hit1230
Attached file img

“중국 황금연휴와 함께 찾아온 오전 간식과 점심 특식”


삼광 중국 사업부는 2021년 5월 1일 노동절을 맞이하여 5월 1일(토)부터 5월 3일(월)까지 진행될 임직원들의 긴 연휴에 기쁨을 더하고자 2021년 4월 30일(금) 간식과 특식을 제공하였습니다. 


중국 노동절은 한국의 ‘근로자의 날’과 상이한 말로 근로자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한 뜻을 담은 휴일이며, 춘절, 국경절과 함께 중국 3대 황금연휴 중 하나입니다.


중국의 노동절은 과거 혁명 지식인들이 상해, 소주 등의 지역에서 사람들에게 노동절을 소개하는 전단지를 돌린 것이 시초가 되어 1918년부터 점차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1920년 5월 1일 베이징, 상해, 광주, 구강, 탕산 등 공업도시의 노동자들이 시위와 집회를 벌였으며, 1949년 12월 중앙인민정부 정무원에서는 5월 1일을 법정 노동절로 정하여 전국적 휴무일을 지정하였다고 합니다.


삼광은 지금까지 열심히 일해온 임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앞으로의 희망찬 내일을 격려하며 특별한 오전 간식과 점심 특식을 준비하였습니다.
오전 간식으로는 ‘평안하다’는 뜻을 가진 사과를 나누어 주었으며 다양한 음료수 또한 함께 제공하였습니다.
점심 특식으로는 기존의 식단에서 임직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닭다리 튀김을 추가하여 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였습니다.


이에 경영지원팀 짜오용(赵勇) 주임은 “과거 노동절에는 5일씩 쉬고는 했지만, 현재는 점점 줄어들어 하루만 휴무로 지정되어 아쉬운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회사에서 줄어든 휴무일을 잊지 않고 간식과 특식으로 임직원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어 오히려 휴무를 더 기분 좋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광은 앞으로도 해외법인을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의 마음 하나하나 또한 보듬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전 간식 사과와 음료수를 준비하는 직원들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