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주)삼광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 실천중 Author사내기자 Date2021.05.14 Hit1344
Attached file img

“(주)삼광 3정 6S BEST공장 만들기 실천”


(주)삼광은 지난 3월 4일(목)부터 4월 21(목)까지 3차례에 걸쳐 한국표준협회(KSA) 한승선 위원을 초빙해 ‘3정 6S BEST 공장 만들기’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삼광 국내 사업장 현장은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의 청결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3정 6S 활동을 더욱 체계화하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임직원들은 3정 6S 교육을 통해 배운 구체적 실천 방법과 활동 사례를 중심으로 청소 생활화를 습관화하기 위해 매일 아침 현장 및 사무실을 청소하고 있습니다.


G.제조실 개발/품질팀 김덕수 차장은 “매일 아침 청소를 통해 더러워진 원인을 찾아 해결함으로써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을 직접적으로 깨닫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아침 청소를 하면서 몸을 움직이다 보니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것 같아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삼광은 3차례의 3정 6S교육 이후에도 청소를 습관화하고 있으며, 각 공장별 SNS 단톡방을 만들어 현황을 공유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 습관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깨끗한 작업현장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주시는 삼광 가족분들 모두를 응원합니다.


<본사> 

 


<2공장>

 

<3공장>



<4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