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광 삼광

Samkwang News Center

The company will provide you with the latest news from Samkwang.

Samkwang News
힘든 시기를 이겨내기 위한 2021년 경영 변화 방향 Author사내기자 Date2021.06.10 Hit1213
Attached file img

“위기를 기회로! 경영 변화 방법”


코로나19로 인해서 우리의 삶은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수많은 변화들 중 제일 큰 변화는 바로 경제적 변화일 것입니다.


이미 중소기업들뿐만 아니라 많은 대기업들조차도 경영악화로 사업 및 인력 구조조정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는 무거운 내용의 기사들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대기업까지 흔들리는 시기인 만큼 회사의 리더들이 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가져야 할 요소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흔히 ‘위기는 기회다’라는 말을 자주 사용합니다. 코로나가 창궐했던 초기에 전 세계의 금융시장이 요동쳐 한국은 물론 글로벌 주식 시장은 연일 폭락을 거듭하였지만 현재는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찾는 게 더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경영 또한 금번 기회에 평소에 방만하던 경영 활동들을 필요도에 따라 정리해보고, 업무의 과감한 다운사이징 및 프로세스 혁신이 필요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회사의 핵심 역량을 집중해 본다면 분명 이 위기를 기회로 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기의 때에는 시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가 생존의 핵심입니다. 과거에는 어떤 사안에 대해 의사결정을 할 때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하였지만 현재는 충분히 검토할 시간이 없을뿐더러 지체되어 흘러버리는 시간은 더욱이 없어야 합니다. 앉아서 고민만 하다가는 정말 아무것도 되지 않는 시대가 왔기에 이제는 경영 감각을 믿고 빠르게 행동해야 할 때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말에 관한 실험이 있습니다.
좋은 말을 들려준 양파는 잘 자랐으며, 나쁜 말을 들려준 양파는 썩었다는 실험의 결과는 말의 힘이 어떠한 것보다 무섭다는 사실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 사람들은 나 자신뿐만 아니라 주위에도 부정적인 영향력을 퍼뜨리는 경향이 강합니다.
회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부정의 목소리는 부정의 영향력을 발휘하게 되고, 결국 조직 전체가 부정적인 분위기로 물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더는 구성원들이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질 수 있도록 말로써 혹은 행동으로써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어야 합니다.

 



위기 극복의 핵심은 자신의 업무에 대한 자발적인 헌신과 동참 즉, 직원들의 오너십입니다. 이를 위해 리더는 직원들에게 예전보다 강한 동기부여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지금은 서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지금까지 보다 더 협심해야 회사 전체가 살 수 있는 때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우리는 이전에도 지금과 같은 시기를 겪은 적이 있습니다. 1997년 IMF, 2007년 대한민국 금융위기 등 여러 차례 경제 전반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13년이 지난 현재에는 저성장, 저금리, 저물가라는 새로운 경제질서가 형성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는 2019년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또 다른 뉴노멀 시대를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껏 우리가 함께 협심하여 이겨낸 것처럼 삼광 가족 여러분들 또한 힘들수록 함께 뭉치며, 긍정적인 말로 서로를 북돋아 어려운 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